KISA, 실무형 AI보안 기술개발 전문인력 60명 배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이상우 기자
입력 2021-11-05 15: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제2회 AI보안 기술개발 교육 수료식과 성과공유회 개최

  • 협약기업 채용정보 제공, 1대1 취업컨설팅 구직활동 프로그램으로 취업 지원

KISA가 5일 제2회 AI보안 기술개발 교육 수료식을 진행했다[사진=한국인터넷진흥원 제공]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과 과학기술정보통신부(과기정통부)가 5일 '제2회 AI보안 기술개발 교육‘ 수료식과 성과공유회를 개최했다.

이번 교육은 인공지능(AI) 기반 보안기술 개발 전문인력을 양성하는 실무 중심 과정이다. 정보보호 분야 구직자를 대상으로 지난 6월부터 약 5개월간 운영해 총 60명의 수료생을 배출했다.

교육기간 중 수강생은 기초교육 수료 후 3개 분반으로 나눠 AI 활용 악성코드 위협탐지, 네트워크 위협탐지, 개인정보 기술개발 분야 전문교육을 받았으며, 이후 산업계 멘토와 함께 자신이 개발한 기술을 적용하는 미니챌린지 경연에 참가해 실제 성능을 겨뤘다.

수료식 행사에서는 교육생 전원에게 수료증을 전달하고, 우수 교육생을 포상하는 성과공유회가 함께 진행됐다. 성과공유회에서는 미니챌린지 성과, 외부 전문가의 아이디어 기획서 현장평가 등을 통해 과기정통부 장관과 KISA 원장 명의의 인증서를 수여했다.

최광희 KISA 디지털보안산업본부장은 "이번 교육은 실제 AI를 활발하게 도입하고 있는 보안산업계 수요를 반영해 현장 투입 가능한 실무형 인재를 양성하는 데 초점을 맞췄다"며, "앞으로도 진입장벽을 낮추고 많은 보안 개발자가 AI보안에 도전할 수 있도록 교육의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KISA는 이번 교육 수료생에게 수료식 이후에도 협약기업 채용정보 제공, 1대1 취업컨설팅 등 다양한 구직활동 프로그램을 통해 취업을 지원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