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제철, 글로벌 최대 광산업체 발레와 저탄소 원료 개발 추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11-01 15:4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제철이 세계 최대 광산업체인 브라질 발레(Vale)사와 저탄소 원료 개발 등 온실가스 배출 감축에 공동 대응한다.

현대제철은 발레와 최근 '온실가스 배출 감축 대응 및 저탄소 원료 개발 등 상호 협력방안 모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일 밝혔다. 탄소배출 감축 요구가 커지는 가운데 저탄소 원료 확보의 필요성이 커지면서 두 회사가 함께 하기로 했다고 한다.

현대제철은 2030년까지 탄소 배출량을 20% 감축하고 2050년까지 탄소중립 실현을 목표로 하고 있다. 자동차 산업 등 전방산업의 저탄소 강판 수요도 많이 늘어날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 발레 역시 파리협약에 따라 2050년 탄소중립 달성을 목표로 제시했다.

두 회사는 이번 협약에 따라 온실가스 감축 방안을 마련하고, 저탄소 철원 솔루션에 대한 타당성 평가를 수행하는데 협력할 계획이다. 특히 저탄소 대체재로 기대되는 철광석 브리켓(Iron Ore Briquettes)의 사업 타당성을 파악하겠다는 방침이다.

철광석 브리켓은 약 200℃의 저온에서 생산된 저탄소 철원이다. 고로의 소결, 괴광 및 펠릿을 대체하기 위해 개발됐다.

현대제철은 철광석 브리켓을 비롯해 고품위 펠릿 등 다양한 저탄소 철원에 대한 기술 및 타당성 검토도 함께 진행한다. 제품 공급을 위한 합작법인(JV) 설립 추진 등 사업화 방안도 논의할 예정이다.

현대제철 관계자는 "발레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저탄소 철원 전반에 대한 협력 분야를 확대할 것"이라며 "철강산업 탄소배출 감축을 위한 기술협력을 지속해서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사진=현대제철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