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3분기 가장 인기 있던 체크카드는 ‘우리 010PAY 체크카드’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한영훈 기자
입력 2021-10-09 08: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카드고릴라 제공 ]


올 3분기 가장 인기가 높았던 체크카드로 우리카드의 ‘010PAY 체크카드’가 선정됐다.

최근 신용카드 전문사이트 카드고릴라가 발표한 ‘2021년 3분기 인기 체크카드 톱 10’에 따르면, 이 카드는 7월 출시 이후 14위로 차트 진입, 8~9월 연속 체크카드 랭킹 1위에 오른 데 이어 3분기 결산에서도 1위를 차지했다.

010PAY 체크카드는 전월 실적 관계없이 결제금액의 0.2%가 010PAY머니로 적립된다. 올 연말까지 응카데이(매월 10일)에는 결제금액 10만원 한도 내에서 010PAY머니 10%가 적립된다. 또 소액신용한도(하이브리드) 기능을 탑재해 월 최대 30만원 한도 안에서 신용결제가 지원된다.

2위는 2021년 상반기 체크카드 2위의 자리를 지켜낸 ‘네이버페이 우리카드 체크’다. 전월 실적 조건 없이 국내·해외 이용금액의 1%가 네이버페이 포인트로 적립된다. 월간 적립 한도도 국내·해외 각각 1만 포인트로 넉넉해 간편결제 이용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3위에 오른 ‘우리 카드의정석 쿠키 체크’는 쇼핑, 커피, 영화, 편의점, 교통 등 생활 캐시백부터 간편결제, 해외이용 캐시백에 공항라운지 무료 서비스까지 갖췄다. 4위는 ‘신한카드 딥 드림 체크’가 이름을 올렸다. 전월 실적, 적립한도 조건 없이 결제금액의 0.2%가 적립되며 자주 가는 영역에서 3배, 이 중 가장 많이 이용한 영역은 5배의 포인트가 자동적립된다.

5위는 ‘우리카드 #오하쳌(오늘하루체크)’으로 최근 인기 일러스트 캐릭터 ‘다이노탱’과의 컬래버를 통해 화제가 됐다. 교통, 통신, 배달, 해외 등의 생활밀착할인부터 무신사, 지그재그 등의 패션 플랫폼 5% 캐시백, 넷플릭스, 멜론, 공연티켓 등의 플레이 영역 5% 캐시백까지 독특한 할인을 갖췄다. 6위를 차지한 NH농협카드의 ‘NH20 해봄 체크카드’는 오프라인·온라인에서의 생활 할인을 고루 제공한다. 7위는 NH농협카드의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로 다양한 생활 영역에서 제공되는 혜택과 함께 카카오프렌즈 라이언 캐릭터 디자인이 핵심 요소다.

8위에는 ‘우체국 go 캐시백 글로벌 하이브리드’가 올랐다. 생활 영역 5% 캐시백과 함께 해외 전 가맹점 7% 캐시백, 공항라운지 서비스 등으로 해외 사용에서의 경쟁력을 갖췄다. 9위는 스테디셀러 체크카드인 KB국민카드의 ‘노리체크카드’가, 10위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위글위글’과의 컬래버로 비비드한 디자인을 선보인 KB국민카드의 ‘위글위글 첵첵 체크카드’가 이름을 올렸다.

고승훈 카드고릴라 대표는 "체크카드의 경우 교통, 통신, 커피 등 생활 영역 혜택을 고르게 제공하거나 유명 캐릭터와의 컬래버 상품이 주로 인기를 끌어왔다"며 "최근에는 금융 상품 및 재테크에 관심을 갖는 연령대가 낮아지고 있는 만큼 젊은 세대가 원하는 혜택을 세밀하게 제공하는 체크카드가 경쟁력을 갖출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