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역대 최고의 홍보영상, 서울을 최대한 빨리(ASAP) 방문하고 싶게 만드네요"
"서울의 찬가 편곡도 영상도 정말 너무 소름 돋아요. 서울 대표적인 장소들의 아름다움을 잘 담았고, 방탄소년단과 출연자들 조화도 좋습니다. 여러 번 봐도 울컥하네요."
"이런 영상들을 통해서 서울의 명소들을 전 세계에 더 많이 알리게 되면 좋겠습니다. 전 세계 모두가 ‘어기영차’ 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
"글로벌 시대(세계화 시대)에 걸맞게 나아가고 있는 서울의 모습처럼 다양한 인종들이 서울에서 일과 생활을 하며 즐기는 모습을 보여주는 것이 인상 깊었습니다."

 

서울 관광 홍보영상에 출연한 방탄소년단 [사진=서울관광재단 제공]

세련된 영상과 가슴을 울리는 음악, 그리고 세계적 인기를 얻는 방탄소년단의 조화가 '어기영차' 구호를 타고 '조회 수 1억'이라는 신기록을 낳았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대표이사 길기연)이 공개한 2021 서울관광 글로벌 캠페인 '2021 YOUR SEOUL GOES ON' 홍보영상이 공개 9일 만에 조회 수 1억회를 달성했다. 지난해 선보인 'See You in Seoul' 홍보영상이 공개 10일 만에 1억회를 달성한 것을 고려하면, 서울관광 홍보영상을 공개해 온 지난 2017년 이래 최단 기록이다.

​홍보영상에 대한 내외국인의 반응은 무척 뜨겁다. 유튜브에 게시된 '어기영차 서울 편(with BTS)'에만 2만4000여개의 댓글과 71만개의 좋아요가 달렸다. 영어 댓글이 주를 이뤘던 작년과 달리, 한국어 댓글도 심심찮게 눈에 띄었다. 

"코로나19 장기화로 힘든 시기에 방탄소년단과 서울시가 희망의 메시지를 줘서 좋다", "방탄소년단이 외치는 '어기영차' 한 마디에 우리나라의 정서와 희망이 담겨있다" 등 영상의 기획 의도인 코로나19 대유행 극복을 위한 응원과 희망의 메시지 전달이 정확히 투영된 댓글부터 "서울이 이렇게 멋진 곳인지 몰랐다, 코로나가 끝나면 많은 사람이 서울로 여행을 왔으면 좋겠다", "서울은 항상 내 여행 버킷 리스트에 있는데, 영상을 보니 서울에 더 가고 싶다" 같은 서울 여행을 기대하는 댓글이 가득했다. 

'어기영차 태권도 편' 영상은 한국 전통문화인 태권도와 서울의 다양한 명소가 어우러져 서울의 특징인 '전통과 현대', 역동을 세련되게 표현했다는 반응이다.

영상을 시청한 내국인들은 "가장 한국적인 것이 세계적이다"라는 표현을 인용하는가 하면 외국인들은 영상미에서 소름이 돋았다며 홍보영상이 서울을 방문하고 싶게 한다는 댓글을 남겼다.

​서울관광재단 관계자는 "홍보영상이 단기간에 1억회를 달성할 수 있었던 것은 방탄소년단이 서울시 명예관광 홍보대사로 그간 활동하며 쌓아온 서울 관광 인지도와 서울시의 브랜드 효과가 동반 상승효과를 발휘한 덕"이라고 전했다.

재단은 방탄소년단 서울시 명예관광 홍보대사 5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그간의 여정을 담은 토크쇼 영상 'BTS 서울시 홍보대사 5주년 스토리'를 30일 오후 4시 비짓서울 TV(VisitSeoul TV)를 통해 공개한다. 

5주년 기념 영상에서는 방탄소년단이 직접 공개하는 그동안 숨겨져 왔던 촬영 숨은 이야기를 엿보고, 서울에 대한 퀴즈를 풀어보는 시간을 갖는다.

10월 7일에는 '어기영차 댄스 편'을, 10월 11일에는 '어기영차 서울 댄스 챌린지'를 공개한다. 

이준 서울관광재단 글로벌마케팅팀장은 "올해 캠페인의 '어기영차 시리즈' 홍보영상이 제작 취지대로 전 세계인에게 코로나19 극복과 희망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었던 것 같다"며 "앞으로 공개 예정인 '어기영차 서울 댄스 챌린지'를 통해서 내외국인 모두가 함께 웃을 수 있으면 좋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실시간 인기

공유하기
닫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
페이지 상단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