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은행, 영국 로이드뱅킹그룹과 IB 부문 MOU 체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배근미 기자
입력 2021-09-23 11:0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KB국민은행 제공]


KB국민은행이 영국 로이드뱅킹그룹(Lloyds Banking Group)과 함께 부동산 신디케이트론(Syndicated loan) 공동 투자에 나선다. 

23일 KB국민은행은 영국의 로이드뱅킹그룹과 IB 부문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양사 간 협력 범위를 확대해 나가기로 했다고 밝혔다. 로이드뱅킹그룹은 영국의 4대 상업은행 중 하나인 로이드 은행(Lloyds Bank)의 모회사다.

KB국민은행은 이번 협약을 통해 글로벌 금융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해외 금융시장 개척을 위한 발판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고 평가했다. 로이드뱅킹그룹 역시 아시아계 금융기관과의 네트워크 강화와 영국 내 시장 지위를 확고히 할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 

한편 KB국민은행은 코로나19로 해외 프로젝트 추진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캐나다 천연가스 파이프라인 공동 주선, 미국 실리콘밸리 구글 오피스 담보대출 등 우량한 실물자산 중심으로 글로벌 IB 영역을 꾸준히 넓혀가고 있다. 아울러 홍콩, 뉴욕, 런던에 이어 오는 12월 싱가포르에 네 번째 IB 유닛을 개설하는 등 글로벌 거점을 확보한다는 방침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선진국 IB 거점을 활용해 북미, 유럽, 호주 시장까지 활로를 개척해 나갈 것"이라며 "향후 에너지ㆍ발전뿐만 아니라 부동산 및 민관협력사업(PPP) 등 실물 자산 위주의 다양한 섹터까지 영역을 넓혀가며 균형 있는 글로벌 자산 포트폴리오를 구축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