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수정의 호텔 in] "추석, 조선을 즐겨라" K-호텔 콘텐츠 '눈길'

기수정 문화팀 팀장입력 : 2021-09-15 06:00
추석 연휴, 호텔에 전통이 스며들었다. 달큼한 전통주 한 잔과 먹거리를 즐기고, 전통 매듭 팔찌를 만들며 보내는 여유로운 시간은 왠지 연휴 후 또다시 이어질 팍팍한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을 듯하다. 
 

글래드 호텔앤리조트가 술담화와 손잡고 추석 기획상품을 판매한다. [사진=글래드 호텔앤리조트 제공]

#글래드 호텔은 이달 17일부터 22일까지 '달밤(달달한 밤)' 상품을 판매한다. 객실 1박과 국내 최초 전통주 구독 서비스를 선보인 '술담화'와 협업한 '글래드x술담화 추석 선물 세트'가 포함된 구성이다.

추석 선물 세트는 밤을 활용해 제조한 전통주 왕율주 1병과 유리잔 2잔으로 구성됐다. 추석 명절 음식과 잘 어울리는 전통주 한 잔을 맛보며 여유로운 휴식을 취할 수 있다. 선물세트는 소중한 분께 감사한 마음을 전하는 데 활용해도 무방하다.

이외에 상품 구매 고객에게 글래드 호텔 서울은 오후 2시 퇴실 서비스를 제공하고, 메종 글래드 제주는 뷔페 레스토랑 '삼다정' 조식 2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이 추석을 맞아 숭례문 모형 만들기 체험이 포함된 기획상품을 판매한다. [사진=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제공]

#코트야드 메리어트 서울 남대문 호텔은 추석 연휴를 맞아 이달 17일부터 22일까지 '한가위@숭례문 패키지'를 판매한다. 추석 연휴 기간에만 만날 수 있는 한정 상품이다. 

객실 1박과 모모카페 조식 뷔페 2인, '만공한국사 (만들면서 공부하는 한국사)' 모형 숭례문 1개, 식음업장 20% 할인 혜택을 포함한다. 

선물로 제공되는 만공한국사 모형 숭례문은 어른과 아이 모두 쉽고 재미있게 만들 수 있고, 숭례문과 관련된 역사를 알 수 있어 교육과 재미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다. 호텔에서 국보 숭례문을 직접 바라보며 미니어처 숭례문을 만들어 볼 수 있다는 점도 이색적이다.
 

인터컨티넨탈 호텔이 추석을 맞아 전통주를 제공하는 숙박 기획상품을 판매한다. [사진=인터컨티넨탈 호텔 제공]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 역시 'K-호캉스' 상품 판매에 나섰다. 전통 먹거리와 즐길 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지난 2017년 청와대 공식 대사관 만찬 건배주로 꼽혀 화제가 된 스파클링 막걸리 '이화백주'와 교동 약과를 먹거리와 박형민 매듭 장인의 손수 제작 꾸러미를 제공한다.

박형민 매듭 장인의 팔찌 만들기 상품은 최근 예능 프로그램에 소개되며 우리나라 전통 장신구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인기를 끈 바 있다. 

해당 상품 판매 기간은 이달 22일까지. 

#노보텔 앰배서더 서울 동대문 호텔 & 레지던스는 호텔 조리사가 준비한 추석 음식을 맛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상품을 내놨다.

△레지던스 디럭스 객실 1박 △추석 특별 고메박스와 전통주 1병 △조식 30% 할인권 △체력 단련실과 실내·외 수영장 무료 이용 혜택 △키즈존 무료 이용 혜택 등으로 구성됐다.

추석 특별 고메박스는 갈비찜, 궁중 잡채, 전 3종, 연잎밥 등 추석에 맛볼 수 있는 전통 음식으로 구성됐으며, 전통주로 이랑이랑 스파클링 막걸리가 함께 준비된다.

상품은 9월 17일부터 9월 25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워커힐 호텔앤리조트는 가족과 함께 전통 놀이를 체험하며 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두 종류의 상품을 선보였다.

이달 17일부터 22일까지 판매하는 상품은 '홀리데이 페스티브(Holiday Festive)'와 '홀리데이 겟어웨이(Holiday Getaway)'다.

홀리데이 페스티브의 경우 그랜드 워커힐 딜럭스룸 1박과 워커힐 뷔페 레스토랑 '더 뷔페' 조식 서비스를, 홀리데이 겟어웨는 비스타 워커힐 딜럭스 룸 1박과 더 뷔페 조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점이 다르다. 

상품 이용 고객은 야외 피크닉 공간 '포레스트 파크'에서 펼쳐지는 윷놀이, 투호, 굴렁쇠 굴리기, 제기차기 등을 체험할 수 있다. 

놀이 임무를 성공적으로 수행하면 '다육이 손수 제작 꾸러미(DIY 키트)'를 경품으로 받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선착순 고객 100명에게는 워커힐 '새 활용 가방(업사이클링 백)'을  제공한다. 

우리 전통문화와 먹거리, 즐길 거리를 포함한 추석 기획상품 외에도 다양한 체험 콘텐츠를 포함한 호텔 패키지도 눈길을 끈다. 

#제주 드림타워 복합리조트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 '리조트 달러 패키지(Resort Dollar Package)'를 9월 1일부터 판매 중이다. 리조트 달러는 1박당 5만원 상당의 이용권으로, 투숙 기간 내 호텔 부대시설 이용 시 자유롭게 쓸 수 있다. 연박 시에는 10만원 상당의 리조트 달러를 제공한다.

제주 드림타워 관계자는 "리조트 달러는 그랜드 하얏트 제주 14개의 레스토랑과 바를 비롯해 야외 풀테크와 찜질 스파, K패션 전문 쇼핑몰인 한컬렉션 등에서 다양하게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롯데호텔은 오는 10월 11일까지 이용 가능한 '홀리데이 에피소드(Holiday Episode)' 상품을 출시했다. 객실 1박과 롯데호텔 리워즈 추가 적립, KLPGA 골프 이벤트가 공통 특전으로 제공된다. 강다나 프로와 함께하는 라운딩과 원포인트 레슨에 참여할 수 있다. 

공통 특전 외에 시그니엘 서울 투숙객은 호텔 식음 업장에서 사용 가능한 크레딧(20만원), 시그니엘의 시그니처 디퓨저, 시그니엘 원두커피 중 선택할 수 있다.

롯데호텔 월드는 해물 전복 치즈 파전과 동동주 세트를 제공한다. 정겨운 추석 분위기를 만끽할 수 있다. L7 호텔(명동/강남/홍대)은 카카오프렌즈 골프공 세트와 배달의 민족 1만원권 쿠폰을 준다. 
 

메이필드 호텔 서울은 추석 연휴 기획 상품 '달빛 따라 산책길'을 판매한다.[사진=메이필드 호텔 서울 제공]

#메이필드호텔 서울은 '달빛 따라 산책길' 상품을 이달 22일까지 판매한다. 

객실 1박에 조식 2인, 벤앤제리스 아이스크림에 마누카꿀을 곁들인 '마누카꿀 라벤더 아이스크림', '마누카 UMF 8+', '퓨어 골드 마누카 마스크 UMF 25+' 등을 선물로 준다.

호텔은 이달 20일과 21일 양일간 달빛 따라 산책길 이벤트를 진행한다. 야외 공간에 설치된 보름달 조형물 앞에서 사진 촬영을 하고 개인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인증하면 '송편'과 '소원카드'를 받을 수 있다. 

보름달 따라 청사초롱과 연등으로 연결된 산책길 걷다 마주하는 정원 '엔젤스링'에 소원을 담은 카드를 걸면 '마누카꿀 라벤더 아이스크림' 이용권을 제공한다. 

#안다즈 서울 강남은 이달 말일까지 객실 1박과 최대 4인 조식, 홈케어 브랜드 라브아 추석 선물세트를 포함한 상품을 내놨다.

투숙 기간 중 조각보 레스토랑 시푸드 그릴&미트앤코 세트 메뉴 이용 시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웰컴 드링크를 준다. 

#JW 메리어트 동대문 스퀘어 서울은 객실 1박과 함께 조식 2인, 록시땅 가을 선물세트(시어 바디 리치 로션과 인텐시브 핸드밤, 퓨리파잉 샴푸 & 컨디셔너)를 포함한 추석 기획상품을 선보였다. 투숙 기간은 11월 30일까지다. 
  • 아주경제 공식 카카오채널 추가
  • 아주경제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유튜브 구독
  • 아주TV 공식 페이스북 좋아요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