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주시, ‘기업투자·지원 종합알리미’ 카카오 채널 개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최주호 기자
입력 2021-09-13 16:5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경주시-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 자동차 산업 관련 신속 정보제공

  • 경주시시설관리공단, 13일부터 야외공공체육시설 재개장

경주시청 청사 전경. [사진=경주시 제공]

경북 경주지역의 자동차 산업 기업들이 각종 공모·지원사업 등 새로운 정보를 ‘카카오 채널’을 통해 신속하게 전달받을 수 있게 됐다.

경주시와 동국대 경주캠퍼스 산학협력단은 급변하는 미래 자동차 산업과 관련된 정부·지자체 공모 지원사업의 신속한 정보제공을 위해 ‘경주시 기업투자·지원 종합알리미’ 카카오 채널을 개설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를 통해 기존 우편이나 이메일, 팩스 등에 비해 신속한 정보전달과 실시간 의사소통이 가능한 카카오 채널을 통해 더욱 자세한 정보를 빠르게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시는 카카오 채널을 통해 중앙부처와 산하기관, 지자체 등의 각종 공모·지원 사업과 정책 방향, 코로나 등 기업 안전관리와 관련된 정보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기업 현장 목소리를 청취하고 건의 사항을 접수하는 등 양방향 소통도 이뤄질 예정이다.

카카오 채널에 가입하려면 ‘기업투자·지원 종합알리미’ 채널 링크에 접속해 친구추가만 하면 된다.

시는 카카오 채널 활성화를 위해 지역 자동차 관련 기업 2000여 곳을 대상으로 채널 가입을 적극 홍보할 계획이다.

채널 가입과 관련해 자세한 내용은 경주시 투자유치과나 동국대 산학협력단에 문의하면 된다.

경주시 관계자는 “산·학·관 사이 신속한 소통으로 각종 정보를 신속히 전달하고 기업 애로사항 등을 수시로 접수할 수 있게 됐다”며, “기업 현장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해 실질적인 지원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사진= 경주시시설관리공단 제공]

또한 경주시시설관리공단은 지난달 7일부터 경주지역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운영을 중단해 왔던 공공체육시설 중 실외 체육시설에 대해 13일부터 운영을 재개한다고 밝혔다.

재개장하는 실외체육시설은 황성공원 체육시설, 베이스볼파크, 강변테니스장, 시민테니스장, 소프트테니스장, 알천파크골프장 등이며 실내체육시설인 경주국민체육센터와 경주실내체육관은 경주시의 코로나19 방침에 따라 오는 23일까지 운영 중단이 연장된다.

김기열 이사장은 “일상 속에서 건강한 활력과 코로나19 극복의 의지를 다지는데 도움이 되기를 기원한다”고 말했다.

한편, 공단은 코로나19로 지친 경주시민들의 건강한 일상 유지에 도움이 되고자 한시적으로 천연잔디 축구구장(알천축구장, 황성공원 축구공원)에 대한 개방 운영을 계획해 이용객을 모집하고 있다.

아울러 국궁의 저변 확대를 위해 8월부터 궁도장 내 신설 운영 중이던 국궁 강습반도 이번 재개장 조치에 따라 다시 강습에 들어갈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