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령시, ‘만세보령 농특산품으로 한가위 훈훈한 정 나눠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보령)허희만 기자
입력 2021-09-13 11:0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역 우수 농특산물로 감사의 마음 전하세요"

  • 보령시, 14일부터 '인플루엔자 무료 예방접종' 실시

머드화장품.[사진=보령시제공]

충남 보령시는 민족 고유의 명절인 추석을 맞아 가족과 친구, 고마운 사람들에게 품질 좋고 가격이 저렴한 만세보령 농특산품으로 마음을 전할 것을 권장하고 나섰다.

올해 첫 수확한 보령산 햅쌀인 황진쌀은 대천농협하나로마트에 방문하거나 만세보령농협쌀조합공동사업법인에서 전화로 구입할 수 있으며 10kg 기준으로 3만5천 원에 출고되고 있다.

또한 청정해역인 보령 앞바다에서 어획되는 멸치, 새우 등 반건조 식품과 함께 우럭, 간재미, 대구, 아귀 등을 반건조한 수산물세트도 최신 트렌드에 맞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간단한 해동만으로 쉽게 조리할 수 있는 반건조 수산물은 3만원부터 10만원까지 다양하게 구성되어 택배를 통해(택배비 별도) 손쉽게 보낼 수 있다.

특히 100% 국내산으로 생산되고 있으며, 구입 문의는 무창포자율관리어업공동체 어업회사법인으로 문의하면 된다.

오션테라피 브랜드 보령머드화장품은 미네랄성분이 풍부하고 게르마늄, 벤토나이트 등 인체에 유익한 성분이 다량으로 함유되어 피부수축과 피부노폐물 제거에 탁월한 효능이 있어 인기가 높다.

구매는 직영점인 보령축제관광재단 머드박물관에서 할 수 있고, 인터넷 포털사이트(재단 홈페이지)에서도 구매할 수 있으며, 3만 원 이상 구매 시 택배비가 면제된다.

이번 추석 특별할인 기간인 6일부터 20까지는 품목에 따라 최대 50%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아울러 보령산 조미김은 품질이 좋기로 정평이 나 있고, 매년 설과 추석명절에는 조미김 전체 매출액의 70%를 차지할 정도로 각광받고 있다. 김 선물세트는 포털사이트에서 ‘보령 김’등으로 검색해 구매할 수 있다.

만세보령주는 산 좋고 물맛이 좋은 성주산자락 샘 안골의 맑은 물과 보령지역 고품질 쌀로 세 번 빚어 120여 일간의 저온 발효 과정을 거쳐 빚어진 보령전통주로 오는 30일까지 10% 할인된 금액으로 구매할 수 있다. 

시는 주요 특산품을 오는 22일까지 우체국쇼핑몰 보령장터를 통해 품목별 최대 28%까지 할인 판매한다. 구매는 우체국 쇼핑몰에 접속해 카테고리의 ‘기획전→지역브랜드관→만세보령 추석 브랜드관’을 통해 할 수 있다.

◆ 보령시, 14일부터 독감예방 무료 접종 시작

이와 더불어 충남 보령시는 겨울철에 유행하는 인플루엔자(독감) 예방을 위해 오는 14일부터 무료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무료예방접종 대상은 어린이(생후 6개월~만13세), 임신부, 어르신(만65세 이상)으로 어린이와 임신부는 14일부터, 어르신은 10월 12일부터 실시한다.

접종은 지역내 병·의원 등 위탁의료기관에서 실시하며 어린이는 14개소, 임신부는 7개소, 어르신은 50개소에서 가능하다. 해당 위탁의료기관은 보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어린이는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처음인 경우 4주 간격으로 2회 접종을 받아야 하지만, 첫 접종을 완료했거나 만9세 이상은 과거 접종력과 상관없이 1회만 접종받으면 된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예방접종도 진행되고 있어 쏠림현상을 방지하고 안전한 접종이 이뤄질 수 있도록 어르신은 예방접종 사전예약을 받는다.

사전 예약은 만75세 이상은 10월 4일부터, 만70~74세는 10월 11일부터, 만65~69세는 10월 14일부터 가능하다.

또한 내달 26일부터는 시에 주소를 둔 기초생활수급자, 장애의 정도가 심한 장애인(이전 장애 1~3급), 국가유공자 본인은 보건기관에서 무료로 접종을 받을 수 있다.

접종 시 코로나19로 인해 예진의사 1인당 1일 100명으로 제한이 있어, 당일 접종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위탁의료기관과 보건소에 접종 일정을 확인하고 방문하는 것을 권장하고 있다.

예방접종을 받으려면 대상자임을 확인할 수 있는 신분증을 지참해 건강한 상태에서 방문해야 하고, 접종 후에는 이상반응을 관찰하기 위해 20∼30분정도 접종기관에서 머문 뒤 귀가하는 것이 좋다.

전경희 보건소장은 “어린이나 어르신 등 건강취약계층이 독감에 감염될 경우 합병증 발생 가능성이 높으니 예방접종을 적극 권장한다”며 “코로나19 예방접종과 인플루엔자 예방접종이 함께 진행되므로 안전한 접종을 위해 접종 일정을 꼭 지켜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10월 26일부터 만14세~64세 중 접종 희망자를 대상으로 보건기관에서 인플루엔자 유료 예방접종도 실시할 예정이다. 접종은 백신 소진 시까지 가능하며, 접종비는 1인당 9000원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