외신 "갤탭S8 울트라, 스냅드래곤·엑시노스 함께 품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강일용 기자
입력 2021-09-07 10:4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14인치대 초대형 태블릿PC... 퀄컴 AP와 삼성전자 자체 AP 혼용

  • 퀄컴 의존도 줄이려는 멀티 AP 전략, 그래픽 성능 애플 A14 뛰어 넘어

갤럭시탭S7 플러스 네이비. [사진=삼성전자 제공]

내년 1월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삼성전자의 초대형 태블릿PC '갤럭시탭S8 울트라(가칭)'에 퀄컴뿐만 아니라 삼성전자의 모바일 칩셋(AP)도 탑재될 것이란 전망이 나왔다. 삼성전자가 미국 AMD와 협력으로 차세대 AP의 그래픽 성능을 강화한 것에 따른 행보로 풀이된다.

6일(현지시간) 유럽의 IT전문지 폰아레나는 삼성전자의 차세대 태블릿PC 갤럭시탭S8 울트라에 퀄컴 '스냅드래곤 888 플러스' 칩셋과 함께 삼성전자가 자체 개발한 '엑시노스 2200'이 사용될 전망이라고 보도했다.

삼성전자는 자체 칩셋 경쟁력을 강화하고, 퀄컴 AP에 의존하는 것을 탈피하기 위해 여러 개의 AP를 함께 활용하는 멀티 AP 전략을 꾸준히 추진해왔다. 실제로 북미·유럽에 출시하는 갤럭시S 시리즈에는 퀄컴의 AP가, 국내 시장용 갤럭시S 시리즈에는 자체 AP가 탑재되기도 했다.

폰아레나는 삼성전자가 갤럭시S 시리즈에 사용하던 멀티 AP 전략을 태블릿PC에도 채택해 북미·중국에 출시하는 갤럭시탭S8에는 스냅드래곤을 탑재하고, 타지역에선 엑시노스를 탑재할 가능성이 높다고 예상했다.

엑시노스 2200은 AMD와 협력해 기존 엑시노스 AP보다 그래픽 성능을 대폭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QHD 이상의 해상도에서 120Hz의 고주사율을 구현하는 데 최적화되어 있다. 유출된 3D마크 벤치에 따르면 엑시노스 2200은 8134의 성능 점수를 얻어 '애플 A14 바이오닉'과 퀄컴 스냅드래곤 888 플러스 이상의 그래픽 성능을 갖춘 것으로 확인됐다.

단말기 업계에 따르면 내년 1월 갤럭시S22 시리즈와 함께 공개될 것으로 예상되는 갤럭시탭S8 시리즈는 11인치대 일반 모델과 12인치대 플러스 모델뿐만 아니라 14인치대 울트라 모델을 추가해 총 3가지 모델로 출시된다.

울트라 모델은 14.6인치 대화면 OLED 디스플레이와 120Hz 주사율을 갖추고 S펜을 지원하는 등 동영상 감상과 생산성 향상에 최적화된 모델로 알려졌다. 이러한 화면을 뒷받침하기 위해 12GB 메모리(RAM)와 1만2000mAh의 대용량 배터리를 탑재할 전망이다. 가격은 1320달러(약 153만원)로 책정될 것으로 알려졌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