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靑 “풍산개 7마리, 종로구청에 이미 등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봉철 기자
입력 2021-09-03 16:5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희망 지자체에 분양 예정

문재인 대통령은 지난 1일 자신의 SNS에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선물한 풍산개 '곰이'가 낳은 새끼 7마리의 이름을 공개하고 지자체에 분양한다고 밝혔다. [사진=연합뉴스]


청와대는 3일 문재인 대통령이 지방자치단체에 분양키로 한 풍산개 7마리에 대해 “종로구청에 이미 동물 등록이 됐다”고 밝혔다.

청와대 핵심 관계자는 이날 춘추관 브리핑에서 이같이 말했다.

이 관계자는 전날 기자들로부터 관련 질문을 받았었다. 동물보호법에 따르면 주택·준주택에서 기르거나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인 개는 의무적으로 동물등록을 해야 한다.

앞서 청와대는 ‘지자체에 풍산개를 보낼 경우 시간이 지나면 관리가 소홀해질 수 있다’는 지적에 대해 “관리 소홀이 있을 수 있다는 문제와 관련해서는 아마 그런 것을 다 감안해 검토하고 어디로 보내실지 정하고, 또 그렇게 정해지면 촘촘하게 관리를 부탁하실 것 같다”고 설명했다.

문 대통령은 지난 1일 자신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 “석 달 전 ‘마루’와 ‘곰이’ 사이에서 태어난 풍산개 새끼 7마리가 모두 튼튼하게 자랐다”면서 “많은 분들이 보내주신 의견에 따라 이름을 ‘아름’, ‘다운’, ‘강산’, ‘봄’, ‘여름’, ‘가을’, ‘겨울’로 지었다”고 소개한 바 있다.

곰이는 지난 2018년 김정은 북한 국무위원장이 문 대통령에게 선물한 풍산개 한 쌍(곰이·송강) 중 암컷이다. 마루는 문 대통령이 경남 양산 사저에서 청와대로 데려온 반려견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