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홍대 T팩토리에 ‘T우주’ 체험 공간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승훈 기자
입력 2021-09-03 16: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우주의 오감을 체험하는 특별한 전시 '미퓨의 방'

SKT가 새로운 구독서비스 ‘T우주’를 경험할 수 있는 ‘리얼리티 우주감각 전시 미퓨의 방’을 홍대 T팩토리에 열었다. [사진=SKT 뉴스룸]

SKT가 새로운 구독서비스 ‘T우주’를 경험할 수 있는 ‘리얼리티 우주감각 전시 미퓨의 방’을 홍대 T팩토리에 열었다.

3일 SKT 뉴스룸에 따르면, SKT는 구독라이프를 즐기는 ‘미퓨’라는 가상 인물의 방을 통해 5가지 우주의 감각을 직접 체험하는 전시 경험을 제공한다. 미퓨의 방 전시는 오는 11월까지 운영된다.

우주인 ‘미퓨’는 미래와 퓨처의 합성어다. 우주에서 구독 라이프를 즐기는 자유로운 영혼의 연예인(ESFP) 성향의 가상 인물이다. 미퓨의 방은 침실, 런드리룸, 부엌, 다이닝룸 4개의 공간으로 구성됐다.

실제 T팩토리에 입장하면 ‘미퓨의 방’ 웹사이트에 접속해 미퓨의 메시지에 따라 공간을 이동하면서 숨겨진 QR코드를 인식한다. QR코드를 인식하면 우주 행성의 향수(후각), 유성 영상(시각), 행성의 소리(청각), 달의 표면(촉각), 우주 간식(미각) 등 우주의 오감을 찾으면서 미션을 수행한다.

11번가 아마존 직구 할인 쿠폰을 뽑는 디지털 뽑기 게임도 준비했다. 2층에 위치한 자이언트 월을 보면서 리모컨 역할을 하는 휴대전화를 조작해 아마존 직구 인기 상품이 담긴 뽑기 볼을 뽑으면 된다. 뽑기 볼을 잡으면 자동으로 11번가 장바구니에 쿠폰이 담긴다.

미퓨의 방을 기획한 김재원 T팩토리 CoE 매니저는 “이번 전시를 통해 MZ세대가 T우주를 재미있고, 긍정적으로 인식하는 계기가 됐으면 한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