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랜선에듀'로 민관 역량 결집해 교육 격차 해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오수연 기자
입력 2021-09-01 09:5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비대면으로 진행된 서울런 멘토링 1차 오리엔테이션 현장 [사진=KT 제공]

KT가 서울 시내 취약계층 청소년의 학습 격차 해소를 위해 나선다.

KT는 1일 서울시 주관의 교육복지 사업 '서울런'에 합류해 청소년이 양질의 교육 콘텐츠를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고 밝혔다. 또한 비대면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를 기반으로 1:1 멘토링 서비스도 지원한다.

최근 코로나19를 계기로 교육 현장에서 디지털 혁신에 대한 관심이 높아짐에 따라 KT는 비대면 교육 사업을 점차 확대하고 있다. 서울시가 추진하는 '서울런'에 합류해 지자체와 다방면의 협업을 이어간다.

서울런은 서울시가 차별 없는 교육 환경 마련을 위해 취약 계층을 대상으로 지난달 27일부터 추진 중인 교육 지원 사업이다. 대상은 기초생활수급자와 차상위계층을 포함한 중위소득 50% 이하 가구의 초·중·고교생이다. 서울시는 올해 이 사업을 학습 환경과 자원이 취약한 저소득층의 초·중·고교생과 학교 밖의 청소년과 다문화가정 청소년 등 총 11만명을 대상으로 시작한다. 오는 2023년까지 모든 서울 시민을 위한 평생 학습 인프라로 정착시킬 계획이다.

KT는 이번 사업에서 디지털 대성, 메가스터디, 수박씨(비상), 아이스크림 홈런, 에듀윌, 엘리하이, 엠베스트, 이투스 등 8곳의 국내 대표 교육 콘텐츠 사업자들과 협업해 양질의 학습 콘텐츠를 내년 2월까지 청소년들이 무료로 무제한 이용할 수 있도록 제공한다.

아울러 KT는 KT랜선에듀를 활용해 학생들이 온라인 학습을 효율적으로 꾸준히 이어갈 수 있는 코칭 서비스 '서울런 멘토링' 프로그램도 지원한다. 서울런 멘토링은 서울런 수강생 중 별도 신청자를 대상으로 이달부터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서울시와 KT는 총 500인의 대학생 멘토단을 모집하고 최적의 멘토와 멘티를 매칭해 멘토 1명이 청소년 멘티 4명을 대상으로 총 8주간 KT랜선에듀를 통해 1:1 비대면 멘토링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멘토는 서울런 온라인 강의 콘텐츠를 활용해 멘티의 수준과 선호에 따라 맞춤형 커리큘럼을 구성하고 멘티의 학습 의지와 자기주도 학습 능력을 높일 수 있도록 이끈다. 진로나 진학에 대한 고민 상담과 같은 감성 케어도 제공한다.

KT는 지난해 '디지털 대성' 등 국내 유수의 교육 기업뿐 아니라 서울시 교육청을 비롯한 지역자치단체와도 적극적으로 협력하며 공교육과 사교육 현장에 비대면 교육 플랫폼 'KT 랜선에듀'를 제공해왔다. KT랜선에듀는 화상 수업이나 출결관리, 퀴즈, 학습노트 등의 다양한 기능을 제공해 비대면 환경에서도 효과적인 멘토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지원한다.

김훈배 KT 미디어플랫폼사업본부장 전무는 "KT는 코로나19 이후 더욱 심화하고 있는 교육 격차 해소를 위해 정부, 교육 전문 기업들과의 견고한 협업을 바탕으로 비대면 교육사업을 전국적으로 확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누구나 차별 없는 우수한 환경에서 양질의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공교육과 사교육 등 모든 교육 현장의 전방위 디지털 혁신을 이끌어가겠다"고 말했다.

한편, KT는 서울런 멘토링을 통해 청소년의 학습격차 해소 지원에 함께 나설 서울런 멘토단도 지속적으로 모집한다. 서울 소재 대학교의 추천을 받아 모집한 1차 선발 인원에 이어 오는 24일까지 서류심사와 비대면 면접을 통해 2차 선발 인원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전국의 대학(원)생으로 휴학생도 지원 가능하며, 청소년 학습지도 경험자나 서울동행 등의 멘토링 경험자, 교원자격증 소지자는 우대해 선발한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2024_5대궁궐트레킹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