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은 얼마"... 네이버·카카오 앱으로 확인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8-30 10:3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대상자 여부, 금액 등 안내

네이버, 카카오 로고 [사진=각 사]


네이버와 카카오톡 앱으로 ‘코로나 상생 국민지원금’ 안내를 받을 수 있다.

네이버는 30일부터 네이버 앱 혹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국민비서 서비스’ 중 국민지원금 알림을 요청하면 국민지원금 신청 하루 전날인 9월 5일에 네이버 앱에서 대상자 여부, 금액, 신청기간, 방법, 사용기한, 지역 등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다고 밝혔다.

네이버가 행정안전부와 함께하는 ‘국민비서 서비스’는 정부 부처가 발송하는 안내문이나 고지서 내용을 ‘네이버 전자문서 서비스’로 간편하게 확인하고, 네이버페이 간편 송금을 활용해 납부까지 할 수 있는 서비스다.

기존에는 이용자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 신청하고 국민비서 플랫폼을 네이버로 설정해 활용하는 방식이었지만, 이날부터 네이버 앱에서도 국민비서 서비스를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코로나19 백신 접종 예약 과정에서 ‘알림 채널’을 네이버로 설정하면 접종 사전 예약 안내, 접종일 사전 안내, 접종 주의사항 안내, 이상반응 대처방안 안내 등 백신 예방접종과 관련한 정보를 볼 수 있다.

같은 날 카카오도 카카오톡 국민비서 국민지원금 알림 서비스를 시작한다고 밝혔다. 국민지원금 알림을 받고 싶은 이용자들은 카카오톡 상단 검색창에서 국민비서를 검색한 뒤 '국민비서 구삐' 카카오톡 채널에서 가입 동의와 알림을 신청하면 된다. 국민지원금 알림은 국민비서 홈페이지에서도 신청할 수 있다.

국민지원금 신청 날짜가 되면 신청 기한과 신청 방법 안내가 카카오톡 메시지로 전송된다. 또한 국민지원금 신청을 완료하고 국민지원금을 받은 이용자는 사용기한이 1개월, 1주일 남았을 때 각각 사용기한 알림을 받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