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재석 출연 삼성 갤럭시Z ‘리얼 마케팅 쇼’ 영상 2000만뷰 돌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석유선 기자
입력 2021-08-30 09:3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갤럭시 실제 사용자인 방송인 유재석을 앞세운 삼성전자의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 영상이 MZ세대에게 호응을 얻으며 누적 조회 수 2000만건을 돌파했다.

30일 제일기획에 따르면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은 삼성전자의 ‘갤럭시 Z 폴드3’와 ‘갤럭시 Z 플립3’ 출시에 맞춰 제품의 혁신적 기능과 감성을 쉽고 재미있게 전달하기 위해 리얼 예능 프로그램 콘셉트를 접목했다.

캠페인은 방송인 유재석을 비롯해 김희철, 러블리즈 미주, 오마이걸 승희, 가수 정세운 등 셀럽 5명이 마케팅 회사 ‘프로덕션 Z’에서 갤럭시 Z 폴드3와 Z 플립3의 마케팅 아이디어를 기획, 실행하는 내용이다. 특히 이들 5명 모두 갤럭시 브랜드를 실제로 사용하고 있다는 점에서 캠페인의 진정성을 높이고 보는 재미를 더한다.

삼성전자와 제일기획은 ‘프로덕션 Z’에서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총 6편의 영상으로 제작해 유튜브 등에 순차적으로 공개했다. 제품 언박싱, 오마주 광고, 갤라쇼(갤럭시 라이브 퀴즈 쇼), 캠페인 음원(Flip it)과 뮤직비디오, 갤럭시 팬파티 등 프로덕션 Z 멤버들이 소비자들이 제안한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다양한 마케팅을 기획, 체험하는 내용이다.

특히 팬들의 제안으로 멤버들이 과거 2000년대 초 인기를 끈 애니콜 광고를 오마주하는 3화가 소비자들의 시선을 끌었다. 승희는 2003년 이효리와 이서진이 모델로 출연한 ‘애니콜 캠코더폰’ 광고를 오마주한 Z 폴드3 영상을, 미주는 2007년 전지현이 출연한 ‘애니콜 컬러재킷’ 광고를 오마주한 Z 플립3 광고 영상을 만들었다.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 영상은 기존 언박싱, 팬파티 등에 새로움을 부여하고 다소 어려울 수 있는 IT 제품을 쉽게 풀어내며 유튜브, IPTV 3사, 카카오 TV 채널 등에서 공개 2주 만에 누적 조회 수 2000만건을 돌파했다.

영상에 대한 댓글 반응 또한 긍정적이다. “광고인지 예능인지 모를 정도로 재밌다”, “다음 광고가 기대되는 건 처음이네요”, “모델 조합이 너무 좋다” 등 1300여 에 이르는 댓글이 달렸다.
 

삼성전자의 ‘리얼 마케팅 쇼’ 캠페인이 30일 현재 영상 누적 조회 수 2000만건을 돌파했다. [사진=삼성전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