멀티클라우드 힘쏟는 SK㈜ C&C…MS 전문파트너 인증 획득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임민철 기자
입력 2021-07-19 10:1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SK㈜ C&C가 멀티 클라우드 역량 확대 차원에서 마이크로소프트(MS)의 클라우드서비스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 인증을 획득했다.

SK㈜ C&C는 MS의 '쿠버네티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 인증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이 인증은 MS 애저 기반 쿠버네티스 환경 관리에 심층적 지식, 폭넓은 경험, 검증된 전문성을 갖췄다고 인정받은 파트너에게 부여된다. MS 애저 파트너 기업이 MS 애저 클라우드에 쿠버네티스 기술을 적용한 고객사 성공사례와 회사가 보유한 전문가의 기술 역량이 일정 기준을 충족하고, 컨테이너 애플리케이션 배포·관리 절차에 대한 제3자의 감사를 통과해야만 이 인증을 받을 수 있다.

쿠버네티스는 하나의 애플리케이션을 수정하거나 추가조치 없이 서로 다른 여러 클라우드서비스 간 이동할 수 있게 만드는 '컨테이너' 기술로, 대규모 전산시스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효율적으로 배포하고 운영하도록 해 주는 클러스터 관리 도구다. 컨테이너 기술은 애플리케이션 실행에 필요한 구성 파일과 라이브러리를 하나로 묶어 다룰 수 있는 기술로, 아마존웹서비스(AWS)뿐 아니라 MS 등 여러 퍼블릭 클라우드서비스 환경을 이용하려는 기업들의 수요가 증가하면서 주목받고 있다.

SK㈜ C&C는 MS 애저 클라우드와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AKS)'를 적용해 호텔 등 서비스 분야 고객 멤버십 통합∙관리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한 기업 고객사 성공사례를 보유했다. 금융, 제조, 유통, 서비스, 통신, 에너지 등 분야별 고객사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아키텍처 설계·마이그레이션 사업을 수행하고 있다. 자체 클라우드서비스 기반 컨테이너 플랫폼인 '클라우드 제트 컨테이너 플랫폼(Cloud Z CP)'과 '멀티 클러스터 매니지먼트(MCM)'도 MS의 인증 심사에서 강점으로 인정받았다.

김완종 SK㈜ C&C 클라우드부문장은 "SK㈜ C&C는 여러 산업 분야에서 축적해온 다양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인 인증을 확보하고 있다"라며 "산업 전 분야에 걸쳐 고객 밀착형 디지털 전환 수요를 리딩하며 안정적인 클라우드 사업 확장을 추진하겠다"라고 말했다.

SK㈜ C&C는 지난해 7월 한국MS와 '디지털 언택트 워크플레이스 사업 협약'을 맺고 공동 TF를 구성해 비대면 업무용 디지털 기술 수요를 겨냥한 협력에 나섰다. MS의 클라우드 기반 협업·생산성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365'를 SK㈜ C&C가 각 산업 영역에 운영 중인 가상데스크톱환경(VDI), 업무포털, 그룹웨어, 생산관리·마케팅, 기업지식포털 등에 결합하는 '디지털 언택트 워크플레이스 모델'을 구현해 관련 시장을 선도한다고 예고했다. 이번 인증 획득으로 양 사의 클라우드 인프라 영역 협력도 고도화할 전망이다.

SK㈜ C&C는 485개의 MS 애저 자격증을 보유했고 지난달 'AWS 500 서티파이드'를 획득하는 등 애저, AWS, 구글, IBM을 비롯한 여러 클라우드서비스 사업자의 클라우드 전문 자격증을 보유한 직원 1000명을 보유해 멀티 클라우드 역량 확보에 주력하고 있다.
 

[사진=SK㈜ C&C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