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명시, 노점상 없는 거리조성···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 책자도 발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광명)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6-30 19:4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전국 최초 가로판매대 정비 지원금 지급 조례 제정

  • 중소기업제품 판로·홍보 지원 앞장

[사진=광명시 제공]

경기 광명시가 30일 노점상 없는 거리를 조성하고, 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 책자도 발간하는 등 시정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시는 노점상과 대화와 소통으로 노점상 없는 거리를 조성해 주목 받고 있다.

시는 지난해부터 ‘노점상 없는 걷기 편한 거리 조성 사업’을 통해 인도 위에 난립한 노점상을 일제 정비하고 있다.

특히, 이번 일제 정비는 ‘노점상과 상생의 길 찾기’에 주안점을 둔 채 노점상과의 수차례 대화와 권역별 설명회를 통해 합의점을 이끌어내고 ‘시민의 보행권’과 ‘노점상의 생존권’ 두 마리 토끼를 잡았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시는 올해 4월 전국 최초로 ‘가로판매대 정비 지원금 지급 조례’를 제정하여 노점상의 영업 중단 시 생계 유지를 위한 지원금 지급 근거를 마련했다. 또 계속 영업을 원하는 노점상은 새로운 터전을 마련해주고 신규 가로 판매대 제작을 지원한다.
 

[사진=광명시 제공]

시는 관내 허가된 노점상 64개소 중 운영을 중단하는 27개소에 지원금을 지급했고, 광명동(11개소), 철산동(7개소) 가로판매대 18개소를 철거했다.

이에 따라 광명사거리역 주변, 철산역 주변, 하안철골주차장에 있던 노점상은 모두 사라지게 됐다.

이와 함께 시는 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 책자를 발간하고, 중소기업제품 판로·홍보 지원에도 앞장서기로 해 시선을 끈다.

시는 코로나19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관내 중소기업의 제품 홍보와 판로 확대에 도움이 되고자 광명시 중소기업 우수제품 안내 책자를 발간했다.

책자는 식품, 전자·전기, 기계·금속·냉난방, 화학·의료기기, 생활용품·기타, 사회적기업·마을기업·협동조합 등 6개 분야 61개 업체의 기업 소개를 비롯, 특허, 인증, 수상내역 등 우수기업의 기본정보와 제품 소개, 생산제품 특성 등을 사진 자료와 함께 수록했다.
 

[사진=광명시 제공]

시는 안내책자를 경기도내 지자체와 관내기업, 유관단체 및 산하기관에 배부하고, 시청 민원실과 동 행정복지센터, 도서관 등에 비치해 누구든지 볼 수 있도록 했다.

한편, 박승원 시장은 “우수한 제품을 생산하고도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관내 중소기업을 적극 홍보하고 지원하기 위해 책자를 발간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기업 발전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다양한 지원 방안을 모색, 기업하기 좋은 도시를 만드는데 적극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