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종시교육청, 4-2생활권 학교 개교 따른 통학구역 설정·학교군 조정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기완 기자
입력 2021-06-28 10:2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아주경제 DB]

세종시 4-2생활권(반곡동)에 2022년 2교, 2023년 1교가 신설됨에 따라 개교 예정 학교의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 설정이 추진된다.

세종시교육청은 28일 초·중등교육법 시행령 제16조 및 제68조 등의 규정에 따르면 초등학교는 학교의 수용능력과 통학 편의를 감안해 학교별로 통학구역을 정하고, 중학교는 지역․학교군별로 설정하도록 되어 있다고 밝혔다.

초등학교는 4-2생활권 내 개교 예정인 학교 상호 간의 적정규모 학급편제와 학생들의 통학여건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학생배치에 차질이 없도록 가칭 새나루초등학교 및 집현초등학교 통학구역을 설정했다. 중학교는 집현중 개교에 따라 추첨 없이 4-1생활권 내 지정중학교에 배정되던 반곡학구를 폐지하고 4-2생활권과 통합해 반곡중학교와 집현중학교를 포함하는 제4학군으로 조정했다.

공동주택 입주 시기와 개교 시기가 일치하지 않는 4-2생활권 학생배치를 위해서 초등학생은 통학구역 내 학교 개교 전까지 4-1생활권의 솔빛초등학교에 임시 배치하고, 중학생은 2022년 3월 집현중학교 개교 전까지 반곡중학교와 소담중학교에 임시배치하는 등 학생들의 학습권을 보장하는데 지장이 없도록 했다.

조성두 교육행정국장은 "우선 4-2생활권 학생 임시배치 기간 중 학생과 학부모의 불편을 최소화하고 안전한 통학 여건을 조성하는데 각별한 관심을 기울이겠다"며 "2022년 통학구역 및 중학교 학교군에 있어서는 시민과 교육수요자의 의견을 면밀히 검토한 후 최종안을 확정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