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교안, ‘윤석열 X파일’ 배후설에 “말할 가치 없는 얘기”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6-23 15: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당당하게 원칙대로, 국민 앞에 낱낱이 밝히면 돼”

미래통합당(국민의힘 전신) 황교안 전 대표가 13일 오후 대구를 찾아 대구 스테이션센터에서 지역 기자들과 간담회를 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황교안 전 미래통합당 대표가 23일 이른바 ‘윤석열 X파일’ 배후로 지목된 것에 대해 “말할 가치도 없는 얘기다”라고 선을 그었다.

황 전 대표는 이날 MBC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 ‘검찰 내 공안라인이 밀리면서 흘리고 있는 거 아니냐는 보도가 있었다’는 질문에 “공안통이라고 해서 특수통을 미워하지 않는다. 서로 돕는 관계다”라며 이렇게 말했다. 윤 전 총장은 특수통, 황 전 대표는 공안통으로 통한다.

황 전 대표는 X파일에 대해선 “대선에 나오겠다고 하니 검증의 시간이 시작된 것 같다”면서 “정말 어려운 상황이 생길 수 있는데 과감하게 돌파할 순간이 다가온 것 같다”고 했다. 이어 “당당하게 원칙대로, 잘못이 없다면 국민 앞에 낱낱이 밝히면서 큰 길을 함께 갔으면 좋겠다”고 했다.

황 전 대표는 ‘소명이 필요하다는 취지냐’는 질문에 “당사자들이 당연히 그렇게 할 것”이라며 “어떤 의혹만 갖고 정치인을 평가하는 것은 우리 선진사회에선 그렇게 해선 안 된다”며 “말한 사람이 오히려 책임을 져야 된다”고 했다.

황 전 대표는 ‘초일류 정상국가’란 책을 내고 대선에 나설 채비를 하고 있다. 그는 “우리나라의 국정이 정상에서 벗어났다. 자유민주주의가 흔들리고 있다. 이런 것들이 정상으로 돌아가야 된다”며 “이것을 정상화 해서 초일류 정상국가로 만들어가야 한다는 게 오래 전부터 제가 갖고 있던 꿈”이라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