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 ENM 주가 5%↑…상승 이유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세희 기자
입력 2021-06-23 14: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게티이미지뱅크]



CJ ENM 주가가 상승 중이다.

23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CJ ENM은 이날 오후 1시 56분 기준 전 거래일 대비 9700원 (5.54%) 오른 18만4800원에 거래 중이다.

CJ ENM 주가는 티빙의 성장성에 대한 기대감에 상승 중인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 22일 박형민 케이프투자증권 연구원은 "CJ ENM 실적의 관련 포인트는 티빙에 대한 과감한 투자로 향후 높은 디지털 성장세의 유지가 기대되고, 자회사인 스튜디어오드래곤이 콘텐츠 경쟁력을 바탕으로 콘텐츠 판매가 성장 중이라며, 글로벌 드라마 제작 협업 성과가 시리즈 오더로 가시화됐다"고 말했다.

이어 "올해부터 티빙에 3년간 4000억원의 콘텐츠 투자계획을 밝혔으며, 이에 따라 티빙 유료가입자 수의 증가속도가 CJ ENM의 수익성과 주가 향방에 핵심이 될 전망이다. 하반기로 갈수록 계단식의 콘텐츠 투자금액 증가 예상되며, 유료가입자 증가 추세에 주목해야 할 시기이다"라고 말했다.

그는 "CJ ENM의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전년대비 8% 늘어난 3조6600억원, 영업이익은 23% 증가한 3345억원을 전망한다”며 “광고 경기 회복세 지속과 티빙 가입자 확대, 드래곤의 해외판매 증가, 커머스는 자체 브랜드와 모바일 경쟁력 강화가 기대된다"고 전망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