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소방서장, 화재예방 실천의지 고취 관서장 현장지도 방문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6-23 10:3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안산소방서 제공]

경기 안산소방서가 최근 발생한 이천 쿠팡물류센터 화재와 관련, 대형화재가 끊이지 않는 창고시설에 대해 경영자(CEO)와 소방안전관리자의 화재예방 실천의지를 고취하고자 관서장 현장 지도방문을 21일부터 30일까지 추진하기로 해 주목된다.

23일 소방서에 따르면, 이번 현장지도방문은 제2서해안고속도로(시화대교) 주변으로 초대형 물류창고 입점이 증가하는 추세에 따른 것으로, 유사 피해를 사전에 방지하고자 마련됐다.

창고시설은 내부에 다량의 가연물이 적재돼 화재 시 초기소화가 늦어질 경우, 급격한 연소확대로 크게 번질 우려가 있다.

이에 따라 1천제곱미터 이상 창고시설 18곳을 찾아 화재 안전 컨설팅을 전개한다.
 

[사진=안산소방서 제공]

이를 위해 대표자와 소방안전관리자의 책무·화재 초기대응요령 집중 안내, 창고시설 특성에 맞는 맞춤형 소방안전교육, 대형 창고시설 화재사례 공유, 대형화재로 인한 다수 인명피해 발생 시 관리자 등 중과실치사상 안내 등을 진행한다.

한편, 김승남 서장은 “최근 안산지역에 대형 창고시설이 증가하고 있어 화재가 발생하지 않도록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며 “다량의 가연물로 인한 대규모 피해를 막기 위해 최고경영자와 소방안전관리자가 직접 화재예방을 실천하길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