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의회, 제253회 제1차 정례회 모두 마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군포)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6-18 19:1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군포시의회 제공]

경기 군포시의회가 18일 제253회 제1차 정례회를 모두 마쳐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이날 시의회에 따르면, 이번 정례회에서는 8대 의회 마지막 행정사무감사를 비롯, 조례 및 기타안건심사특별위원회, 예산결산특별위원회 등이 시의 주요 사업과 예산을 꼼꼼하게 살폈다.

조례 및기타안건심사특별위에서는 의원발의 조례안 7건, 군포시장이 제출한 조례안 21건, 기타안건 3건 등 총 31건의 안건을 심사했다.

행정사무감사특별위는 시정 운영의 투명·효율성 확보를 위해 각 부서별 추진 사업을 주도면밀하게 감사했고, 행감특위는 감사를 통해 잘못된 관행이나 문제점의 개선을 촉구하며 정책 대안을 제시해 시선을 끌었다.
 

[사진=군포시의회 제공]

또 예산결산특위는 2020회계연도 군포시 결산 승인안과 예비비 지출 승인의 건, 2021년도 제2회 군포시 추가경정예산안을 각각 심사했으며, 예결위는 불필요한 예산 변동을 줄이고, 효율적인 재정 운용을 도모할 것을 주문했다.

이날 시의회는 본회의에서 ‘도쿄올림픽 일본영토지도에 독도 표기 삭제 촉구 결의안’을 채택하기도 했다.

한편 성복임 의장은 모든 안건을 처리한 뒤 폐회사에서 “집행부는 이번 정례회에서 지적된 사항을 반드시 보완하고, 변화와 발전의 기회로 삼아 투명하고 효율적인 행정을 추진해 달라”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