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화섭 시장 "코로나19 완전 종식 때까지 방역 긴장 늦추지 말라"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안산)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6-14 16: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는 23일까지 ‘코로나19 특별방역주간’ 선포

[사진=안산시 제공]

윤화섭 경기 안산시장이 14일 “코로나19가 완전히 종식될 때까지는 절대 방역 긴장감을 늦춰선 안된다"고 강조했다.

이날 윤 시장은 "오는 23일까지 10일 간을 ‘코로나19 특별방역주간’으로 설정해 다중이용시설에 대한 방역소독을 강화하고 방역수칙 위반을 집중 점검한다"면서 이 같은 입장을 밝혔다.

윤 시장은 최근 예방접종이 본격화되면서 예방접종자를 중심으로 다중이용시설 운영이 활성화되고, 사회적 거리두기 지침이 일부 완화됨에 따라, 자칫 지역사회 전반의 방역긴장감이 이완될 수 있다고 보고, 선제적으로 방역 고삐를 단단히 죄겠다는 것이다.

특별방역기간에는 동별 일제방역의 날, 시민 자율의 방역서포터즈 활동 등을 통해 생활주변 방역을 강화, 시민 방역 관심도를 유지하고, 종교시설 및 식품위생업소 등 집단감염 취약시설에 대한 방역소독도 강화해 감염확산을 예방한다.

또 예방접종자를 대상으로 운영이 재개되는 노인복지관, 경로당에 대해서는 방역수칙 안내를 강화해 안전한 시설 운영을 지원한다. 오후 10시 이후 사적 모임 위반사례가 자주 발생하는 공원, 광장 등 야외시설에 대해서도 시 담당부서가 현장점검반을 구성해 방역수칙 준수 여부를 집중 점검할 방침이다.

한편 윤 시장은 “특별방역주간 운영으로 감염 확산을 차단하고 방역상황 안정화를 통해 시민들의 일상회복을 앞당기겠다”고 덧붙였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