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DM으로 고객 상담... 챗봇 기능 추가된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정명섭 기자
입력 2021-06-07 09:0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페이스북 연례 개발자 행사 'F8'서 공개

인스타그램의 다이렉트 메시지(DM)에 고객 응대를 위한 챗봇 서비스가 추가된다.

인스타그램은 최근 페이스북의 연례 개발자 콘퍼런스 ‘F8 리프레시’에서 DM 내에 챗봇을 구현하는 인스타그램용 메신저 API를 공개했다.

인스타그램은 최근 DM 기능이 사업자와 소비자를 연결하는 소통 채널로 부상해 이 같은 기능을 선보였다고 설명했다. 실제로 예약이나 영업 관련 문의를 전화 대신 인스타그램 DM으로 받는 가게들이 국내외로 점차 늘어나는 추세다.

이번 API 공개에 따라, 인스타그램 내 비즈니스 계정은 인스타그램 앱 내에 통합 고객 응대 메시지 환경을 구축할 수 있게 됐다. 인스타그램 피드 댓글이나 스토리 답장 등을 통해 소비자가 남긴 문의를 DM에서 한번에 관리할 수 있다. CRM(고객관계관리)이나 발주를 관리하는 외부 솔루션과 통합도 가능하다.

한편 이번 F8 행사에선 인스타그램 외에도 왓츠앱 등 페이스북 패밀리 앱의 다양한 API가 공개됐다. 왓츠앱은 메신저 플랫폼 제작 과정을 자동화해 고객사들의 개발 과정을 크게 단축시키는 왓츠앱 비즈니스 API를 선보였다. 페이스북은 메신저 내에서 증강현실(AR) 기능을 확대하겠다고 밝혔다.
 

인스타그램용 메신저 API를 통한 DM 챗봇 서비스 이미지[사진=인스타그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