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항시, 올해 교복구입비 26억5000만원 지원 완료···교육복지 실현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포항) 최주호 기자
입력 2021-05-13 17:3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중·고등학교 신입생 8500명에게 교복비 지급 완료

  • 미신청자 대상 11월 30일까지 추가 접수 진행

포항시 교복구입비 지원 포스터. [사진=포항시 제공]

경북 포항시는 지난 3월 2일부터 포항시에 주소를 두고 관내·관외 학교에 입학하는 신입생 8500명에게 교복구입비 1인당 30만원씩 총 26억5000만원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지급한 교복구입비는 집중 신청 기간에 접수한 중1·고1 신입생에게 지급됐으며 집중 신청 기간에 접수를 못한 관내 학교 학생, 포항시에 주소를 두고 타 지역 학교로 입학하는 중·고등학교 신입생, 포항시 관내 학교로 전학 오는 1학년 신입생을 위해 11월 30일까지 계속해서 접수를 받고 있다.

지난 2019년 경북 도내 최초로 시행한 중·고 신입생 교복구입비 지원사업은 ‘교육복지 3無 정책’(무상급식, 무상보육, 무상교복지원) 사업의 일환으로 3년째 이어오는 시민중심 체감 교육시책 사업이며, 호응도와 만족도가 높다.

교복구입비를 지원받은 한 학부모는 “코로나19로 인한 경제위기 속에 학부모들의 경제적 부담을 경감시키고, 교육격차 해소 및 학생들의 교육복지 증진에 적극적인 포항시에 감사하다”라고 말했다.

포항시 관계자는 “최근 교육환경의 급속한 변화에 따라 교육복지의 필요성이 높아지고 그에 따른 지자체의 역할과 책임이 커짐에 따라 미래교육도시로서의 경쟁력을 더하기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다양한 교육정책 사업을 시행해 나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한편,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청소년 및 학부모들의 불안감 해소를 위해 포항시 진로진학센터에서 온-오프라인 병행 교육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다.

특히, 수도권과의 정보격차 해소 및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자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대학진학박람회 행사가 지연 또는 취소 되고 있는 상황이지만, 포항시에서는 도내 최초로 2022학년도 온라인 대학진학박람회를 오는 6월 4~10일까지(7일간) 개최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