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성지역 광주 선정...“지역 경제 활성화"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신보훈 기자
입력 2021-05-13 14:2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감도.(사진=중기부)]

중소벤처기업부가 올해 '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성지로 광주광역시를 선정했다.

중기부는 광주역 일대에 창업기업 입주공간 '스타트업 파크'와 민간 연구소‧연구개발 전문기업이 모인 '복합허브센터', 성장한 창업기업이 입주하는 '지식산업센터' 등이 들어설 예정이라고 13일 밝혔다.

올해 스타트업 파크는 지난해와 달리 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으로 진행했다. 선정된 지역에서는 지자체 또는 민간 자본을 활용해 스타트업 파크를 자체적으로 조성해야 한다는 점에서 차이가 있다.

중기부는 지난 3월 29일부터 4월 23일까지 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성사업을 공고해 3개 지자체의 신청을 받았다. 이후 서면평가, 현장평가, 발표평가를 거쳐 광주광역시를 대상지역으로 선정했다.

중기부는 스타트업 타운 조성을 위해 올해 복합허브센터 설계비 5억원을 투입하고, 내년에는 구축비 140억원을 지원한다. 광주시는 국비로 189억원 이상을 투자한다.

김성섭 중기부 지역기업정책관은 “그린 스타트업 타운 조성을 통해 스타트업 중심의 산업구조 대전환과 청년 창업가들의 요람으로써의 역할이 기대된다”며 “그린 스타트업 타운이 지역 경제 활성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지자체와 긴밀히 협업해 차질없이 조성해 나가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