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미글로벌, 1분기 영업이익 39억…전년 대비 63% ↑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박기람 기자
입력 2021-05-12 16:1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삼성전자 평택2공장, 시화MTV물류센터 등 매출 호조

[한미글로벌 제공]

한미글로벌의 올해 1분기 영업이익이 전년보다 60% 이상 오르며 큰 폭으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12일 한미글로벌은 연결 재무제표 기준 1분기 영업이익이 39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63.4% 증가한 것으로 집계됐다고 공시했다. 같은 기간 매출은 580억원으로 10.6% 늘고 당기순이익은 27억원으로 79.3% 증가했다.

한미글로벌 관계자는 "반도체 수요 확대에 따른 하이테크 부문 및 물류센터와 데이터센터의 매출 증가, 그리고 태양광 중심의 신재생 에너지 관련 사업의 확대로 영업이익이 큰 폭으로 개선, 전체 실적 상승을 견인했다"고 밝혔다.

1분기에 삼성전자 평택2공장과 시화 MTV물류센터 등에 대한 건설사업 PM 용역을 수주했으며 현재 진행 중에 있다. 스마트 건설시장에서의 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난 3월 미국 클라우드 플랫폼 기업 스마트시트사와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디지털 건설사업관리 역량도 강화했다.

또한 한미글로벌은 최근 본격적인 ESG 경영 강화를 위해 이사회 내에 ESG 위원회와 사내 전담조직을 설립하고 지속가능한 가치 창출에 앞장서기로 했으며 친환경 건축 컨설팅 및 제로에너지 빌딩 구현을 위한 에너지관리시스템 구축 등 친환경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한미글로벌 관계자는 "글로벌 경기 회복에 따른 수요 신장으로 2분기에도 성장 추세를 이어갈 수 있다고 보인다"며 "올해 한미글로벌의 지속가능한 성장 기반을 확고히 다지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