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릉에 첫 '디지털헬스케어' 전용 창업공간 9월 개관…입주기업 모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주혜 기자
입력 2021-05-12 09:2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BT-IT융합센터’ 월곡역 인근 2884㎡ 규모…바이오+IT기술 융합 스타트업 입주

  • 입주기업 27개사 모집 5월 14일~6월 3일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 통해 온라인 신청

  • 최대 4년 입주, 공용장비 저렴하게 이용

BT-IT 융합센터 입주기업모집 최종 공고 [사진제공=서울시]



바이오·의료 산업 거점으로 조성 중인 홍릉에 디지털 헬스케어 전용 창업공간인 ‘BT-IT융합센터’가 9월 개관한다. 홍릉에 문을 여는 첫 번째 디지털 헬스케어 특화 공간이다.

서울시는 ‘BT-IT융합센터’ 입주기업 27개사를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모집 기간은 5월 14일~6월 3일이며, 서울바이오허브 홈페이지에서 온라인 신청하면 된다.

입주대상은 창업 5년 미만의 (예비)창업기업 및 기업부설연구소이며, 바이오와 IT가 융합된 분야에서 우수한 아이디어와 기술을 보유한 기업을 선발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최대 4년 간 입주할 수 있다. 입주 기간 동안 독립형 사무공간과 BT-IT융합센터의 모든 편의시설과 연구 인프라를 사용할 수 있다. 이외에도 입주기업에 제공되는 투자유치, 컨설팅 등 맞춤 보육프로그램을 통해 성장 경쟁력을 강화할 수 있다.

선정 절차는 내·외부 전문위원으로 구성된 서류심사, 멘토링 및 멘토평가, 발표심사 순으로 진행되며 기술성, 사업성, 경영능력, 입주 적정성 등을 종합적으로 판단해 입주기업을 최종 선정한다.

‘BT-IT융합센터’(성북구 오패산로3길12)는 월곡역 인근 옛 국방벤처센터를 증축, 총 2884㎡(지하1층~지상5층) 규모로 조성 중이다. 디지털 헬스케어 분야 27개 스타트업이 입주 가능한 규모다.

개별 입주공간은 물론, 고정밀 3D 프린터 등 각종 고사양의 최신 장비를 갖춘 ‘시제품 제작실’도 조성된다. 초기 스타트업이 직접 구입해 쓰기에는 부담이 큰 장비들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할 수 있어 입주 기업들이 기술개발에 집중할 수 있다.

‘시제품 제작실’에는 창업기업이 제품개발 과정에서 신속하게 설계품질을 검증할 수 있는 폴리젯(Polyjet) 3D 프린터와 고정밀 출력이 가능한 SLA 방식의 3D 프린터가 설치된다. 또 시제품 제작에 필수적인 인쇄회로기판(PCB, Printed Circuit Board) 시스템도 구비된다.

모든 입주기업이 고사양의 컴퓨팅 자원을 이용할 수 있도록 서버실도 갖춘다. 입주기업이 개발한 제품과 서비스를 전시·홍보하는 ‘헬스케어 스테이션’(가칭)도 조성된다. 시는 향후 성북구와 협력해 ‘지역주민 체험단’을 운영, 시장반응 및 사용자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