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 의정부시, 가로수·수목·도로시설물 공공데이터 정비 8억9000만원 확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의정부)임봉재 기자
입력 2021-05-10 11: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행안부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 공모 2건 선정…청년인턴 40명 투입'

  • '시정 성과도 디지털 DB화'

의정부시청.[사진=의정부시 제공]

경기 의정부시(시장 안병용)가 가로수·공원수목, 도로 기반시설물 디지털 데이터베이스(DB) 구축에 나선다.

10일 시에 따르면 행정안전부의 '2021년 공공데이터 뉴딜사업' 공공데이터 기업 매칭 지원 공모에 2건이 선정돼 국비 8억9300만원을 확보했다.

해당 사업은 '더 그린 앤 뷰티 시티(The Green & Beauty City) 녹색도시를 위한 가로수 및 공원수목 개방데이터 구축', '교통흐름 개선을 위한 도로 기반시설물 개방데이터 구축' 등이다.

이 사업의 핵심은 청년인턴을 채용해 공공데이터를 구축·가공하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또 가로수·공원수목 사업의 경우 관내 가로수와 공원수목의 기본 정보와 위치·생육·공원·상태 정보 등을 DB화 하는 사업이다.

도로 기반시설물 사업은 교통신호등·횡단보도·도로안전표지판 등의 기본 정보와 위치·도로·시설 정보를 전수조사 해 DB를 구축한다.

시는 이달 중 공고를 통해 청년인턴 40명을 모집하고, 데이터 수집과 가공에 투입할 계획이다.

구축된 DB를 시민 누구나 사용할 수 있도록 올해 12월까지 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해 개방한다는 계획이다.

또 시는 시정 성과를 디지털 DB화하는 사업도 추진한다고 10일 밝혔다.

민선 5~7기 10여년 간 주요 시정 성과와 그 추진 과정 상의 중요 기록물을 일원화해 보존하고, 이를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이 기간 대규모 투자사업과 행사, 용역, 시정백서 수록 주요 사업, 연도별 관리대상 현안 사업을 검토해 구축 대상 기록물을 선정할 예정이다.

공정·시기별 기록물을 분류해 보안 외장하드에 기록하는 등 DB화 한다.

시 관계자는 "시정 성과와 관련한 중요 기록물을 이중 보존할 수 있어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기록물을 관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