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월드 온 어 와이어’ 전시 개최…“디지털 기술과 예술의 융합”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장은영 기자
입력 2021-05-07 10:0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현대자동차가 글로벌 공동기획 전시 ‘월드 온 어 와이어’를 진행한다. 

7일 현대차에 따르면 이날부터 서울 강남구 현대모터스튜디오와 온라인에서 전시를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미국 뉴욕에 있는 현대미술관 뉴뮤지엄의 디지털 아트 기관 라이좀과의 공동 기획 전시다.

이번 전시에서는 다양한 아날로그‧디지털 매체를 활용한 글로벌 아티스트의 작품을 만날 수 있다.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 전시에는 오주영, 테오 트라이언터파일리디스, 테이버 로박, 레이첼 로신, 마리아 페더로바, ZZYW 등 총 6팀이 참여한다. 증강현실, 디지털 애니메이션, 컴퓨터 3차원 및 게임 엔진 등의 기술을 접목해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을 혼합현실의 공간으로 탈바꿈시킨다.

이번 전시에서 선보이는 작품들은 인간 인지와 감수성, 창작 행위의 관계도 재조명한다. 재커리 카플란 뉴뮤지엄 라이좀 디렉터는 “서울은 물론이고 온라인에서도 국경 없는 전시를 진행함으로써 예술과 디지털 기술의 융합으로 우리가 새롭게 경험할 영역에 대해 큰 기대감을 품고 있다”고 말했다.

현대차 관계자는 “현대모터스튜디오 서울은 방문객들에게 실험적이고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창의적인 체험 공간"이라며 "이번 전시를 통해 예술과 디지털 기술이 융합된 미디어 아트의 무한한 가능성, 동시에 인간 고유의 상상력과 감수성을 표현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서울 강남구 현대모터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서울 ‘월드 온 어 와이어’ 전시 외부 전경. [사진=현대자동차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