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바이오시스, 수익성 개선 지속될 것" [유진투자증권]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지은 기자
입력 2021-05-04 08:56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 = 아주경제 DB ]



유진투자증권은 서울바이오시스가 코로나19 상황 지속에도 불구, 높은 매출 성장률과 수익성 개선을 보이고 있다며 주가는 상승세를 유지할 것으로 전망했다. 

4일 박종선 유진투자증권 연구원은 올해 2분기 서울바이오시스가 매출액 1310억원(전년 동기 대비 26.9% 증가), 영업이익 129억원(전년 동기 대비 113.8% 증가) 등을 기록할 것으로 내다봤다. 

박 연구원은 "살균 관련 UVGroup 매출, 파워칩 매출 증가와 함께 수익성 개선이 지속될 것으로 판단한다"고 했다. 

서울바이오시스는 올해 1분기(잠정) 매출액 1218억원(전년 동기 대비 40.2% 증가), 영업이익 119억원(전년 동기 대비 341.9% 증가) 등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시장 컨센서스(92억원)을 크게 상회했다. 

WICOP(Wafer level Integration of Chip-scale Optics and Package, 와이어가 없고 형광필름이 칩 표면에 직접 붙어있는 패키지)를 포함한 Visible LED 부문 매출이 전년 동기보다 34.9% 증가한 점이 주효했다는 평이다. 

살균 관련 UV 매출이 증가하면서 UV 그룹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91.3% 늘어난 덕분도 있다. 

박 연구원은 "수익성이 양호한 파워칩 관련 매출이 증가하면서 매출원가율이 소폭 하락했고, 전사적 비용 절감 노력 등에 따른 판매관리비율이 하락하면서 수익성이 크게 개선됐다"고 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