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AI·서울대, 미래 비행체 기술 개발 위해 맞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지윤 기자
입력 2021-04-29 16:17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4차 산업 기술·미래 비행체 공동 연구

  • 서울대 시흥캠퍼스 내 공동 연구소 설립

한국항공우주산업(KAI)이 미래 비행체 핵심 기술 확보를 위해 서울대학교와 협력한다. 

KAI는 29일 서울대와 '4차 산업 기술 및 미래 비행체 공동연구 클러스터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의 내용은 △미래 비행체 △데이터 사이언스·인텔리전스 △차세대 회전익 동력시스템 분야 공동 연구과제 발굴 △서울대 시흥캠퍼스 내 미래 비행체 공동연구 클러스터 설립 △전문연구 기술인력 육성 등이다.

미래 비행체는 도심항공모빌리티(UAM), 개인형이동체(PAV), 플라잉카 등 신개념 항공교통수단을 통칭하며 대표적인 차세대 혁신산업으로 주목받는 분야다.

KAI는 국내 유일의 항공우주체계종합업체로 고등훈련기 'T-50', 기동헬기 '수리온' 등 비행체 체계개발 역량을 쌓아왔다. 2019년 자체 투자로 개발한 수직이착륙 무인기 'NI-600VT'의 자동비행에 성공하기도 했다.

서울대는 경기 시흥캠퍼스에 활주로 및 관제센터를 갖춘 무인이동체 연구동을 작년 10월에 구축했다.

안현호 KAI 사장은 "미래 비행체는 다가오는 시대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며 "KAI의 항공우주 분야 핵심기술과 서울대의 수준 높은 연구진과 인프라를 결합해 4차 산업혁명을 이끄는 혁신의 발판을 마련하고 신성장 동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29일 서울 관악구 서울대학교 행정관에서 안현호 한국항공우주(KAI) 사장(앞줄 왼쪽 셋째) 등 관계자들이 'KAI-서울대 미래 비행체 공동연구 클러스터를 위한 업무협약식'을 체결한 뒤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서울대학교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