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아주미디어그룹 데일리동방 직원 공개채용 2021.01.04(월) ~ 01.15(금), 18시까지 배너 닫기

나들이 가기 좋은 날씨...디카·렌즈 신상, 뭐가 있나

장문기 기자입력 : 2021-04-16 15:28
캐논·소니·파나소닉, 신제품 잇달아 출시...니콘, 라이브커머스로 판매
기온이 상승하고 완연한 봄 날씨가 이어지면서 디지털카메라 업계가 각종 신제품을 발표하고 마케팅을 강화하는 등 시장 공략에 힘을 쏟고 있다.

16일 업계에 따르면 캐논은 고사양 신제품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3’를 개발하고 있다. 고사양 신제품 출시를 통해 전문가, 혹은 그에 맞먹는 수준의 준전문가 소비자를 사로잡겠다는 전략이다.

캐논이 고속, 고감도, 고신뢰성을 키워드로 설계한 EOS R3는 지난해 2월 출시된 캐논 플래그십 DSLR 카메라 ‘EOS-1D X Mark III’, 지난해 7월 출시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EOS R5’ 등에 더해 새롭게 도입되는 라인업 모델이다.

EOS R3는 캐논 EOS 시리즈 최초로 35mm 풀 사이즈 이면조사 적층형 CMOS 센서가 탑재된다.

전자식 셔터를 활용하는 경우 초당 최대 30매의 고속 연사와 고감도를 동시에 실현하고, 기존 모델보다 이미지 왜곡을 줄일 수 있다.

딥 러닝 기술을 기반으로 사람의 머리와 눈을 감지하는 기능이 개선됐고 상체를 감지하는 새로운 기능이 추가됐다.

캐논 디지털카메라 최초로 도입된 시선 제어 기능도 눈에 띈다. 시선 제어는 스틸 이미지 촬영 시 사용자의 눈동자 움직임을 감지해 자동초점(AF) 프레임 위치를 조작하는 기능으로, 멀티 컨트롤러를 사용한 피사체 초점 전환보다 빠르고 쾌적한 촬영이 가능하다.
 

캐논 EOS R3.[사진=캐논코리아컨슈머이미징 제공]

 
카메라의 완성은 ‘렌즈’...캐논·소니·파나소닉 동시 출격

촬영자가 원하는 구도를 그대로 카메라에 담기 위해서는 렌즈 성능이 뒷받침돼야 한다. 같은 카메라에도 어떤 렌즈를 장착하는지에 따라 결과물이 천차만별이다.

캐논은 EOS R3 신제품 출시와 함께 △RF100mm F2.8 L MACRO IS USM △RF400mm F2.8 L IS USM △RF600mm F4 L IS USM 등 새로운 RF렌즈 3종도 공개했다.

풀프레임 미러리스 신제품과 전용 렌즈를 함께 시장에 내놓으면서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시장을 적극적으로 공략하는 모양새다.

소니코리아도 최근 원핸드 컴팩트 풀프레임 E-마운트 G 렌즈 3종을 공개하고 국내 출시에 앞서 예약 판매를 진행하고 있다.

△FE 24mm F2.8 G △FE 40mm F2.5 G △FE 50mm F2.5 G 등 신제품을 통해 소니는 휴대성과 성능을 모두 만족시키고자 했다.

한정 수량으로 진행되는 예약 판매를 통해 주문한제품을 수령한 뒤 5월 5일까지 정품등록을 진행하는 경우 픽디자인 슬링백 3L 제품을 사은품으로 받을 수 있다.
 

(왼쪽부터) FE 24mm F2.8 G, FE 40mm F2.5 G, FE 50mm F2.5 G.[사진=소니코리아 제공]

파나소닉코리아도 최근 L-마운트 호환 망원 줌 렌즈 루믹스(LUMIX) S 70-300mm F4.5-5.6 MACRO O.I.S. 제품을 선보였다.

이 제품은 11개의 조리개 날로 구성된 원형 조리개를 통해 광원이 있는 장면에서 매끄러운 배경 흐림(보케) 실현을 돕는다.

또한 접사 기능이 있는 망원 줌 렌즈지만 크기와 무게를 대폭 줄여 뛰어난 이동성을 자랑한다. 이 제품의 필터 지름은 77mm다.

파나소닉은 “3개의 F1.8 대구경 렌즈를 포함한 최신 L-마운트 렌즈를 개발하고 있다”며 “소비자의 니즈에 응답하기 위해 루믹스 S 시리즈 렌즈 라인업을 갖춰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파나소닉 풀프레임 L-마운트 호환 줌 렌즈 신제품 S-R70300. [사진=파나소닉코리아 제공]

‘라이브커머스’로 소비자와 접점 확대

니콘이미징코리아는 16일 롯데홈쇼핑 모바일 생방송 전용 채널 ‘모바일TV’를 통해 최신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와 전용 렌즈를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에 나선다.

△Z 7II △Z 6II △Z 5 등 풀프레임 미러리스 카메라 3종을 소개하고 광각, 표준, 망원 화각의 니코르(NIKKOR) Z 렌즈 5종을 선보인다.

니콘이미징코리아는 방송 중 제품을 구입하는 모든 소비자에게 △Z 3 in 1 멀티케이블 △Z 그립톡 △Z 배지 △융 등 기본 사은품 4종을 제공한다.

구매 제품별로 △메모리카드 △카메라 가방 △정품 배터리 △니콘 프리미엄 렌즈 필터 ‘아크레스트 필터’ 등의 추가 혜택도 마련됐다.

채윤석 니콘이미징코리아 마케팅부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비대면 소비가 일상화되고 있는 트렌드에 맞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기획하게 됐다”며 “실시간 소통으로 제품에 대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고 구매 혜택도 풍성하게 마련한 만큼 고객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가 있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니콘이미징코리아 제공]

 

제11회 헬스포럼-2021-05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제11회 헬스포럼-2021-05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