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5억 달러 ESG 채권 발행…금리 1.375%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백준무 기자
입력 2021-04-15 16:13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신한은행이 5억 달러 규모의 5년 6개월 만기 외화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채권 발행에 성공했다고 15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2018년 원화 녹색채권을 시작으로, 2019년 USD 지속가능채권과 EUR 녹색채권, 2020년 USD·AUD 사회적채권 등에 이어 여섯번째 ESG 채권 발행을 성공적으로 완료했다. 발행(쿠폰)금리는 미국 5년물 국채금리에 0.65%를 가산한 1.375%(고정)로 결정됐다.

이번 채권 발행은 신한금융그룹 ESG 전략의 일환으로 추진됐다. 신한금융은 △제로 카본 드라이브 △트리플K △호프 투게더 SFG △사회다양성 추구 △고객보호 관리 강화 등을 5대 'ESG 임팩트' 과제로 설정한 바 있다. 전 계열사 최고경영자가 참가하는 ESG 추진위원회를 발족하는 등 ESG 경영에도 속도를 내고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발행자금은 발행 취지에 부합하는 국내외 친환경 관련 사업 및 금융약자 지원 사업 등에 활용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그룹과 은행의 ESG 경영의지에 대한 시장참여자들의 신뢰도를 제고하고 투자자 저변을 확대해 나가기 위해 ESG 채권 발행을 우선적으로 검토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번 발행에는 뱅크 오브 아메리카, BNP파리바, JP모건, 크레딧 스위스, HSBC, 미즈호 등이 공동주간사로 참여했다.
 

[사진=신한은행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