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기유통센터,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지원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선국 기자
입력 2021-04-15 08:0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오아시스마켓·마켓비·멸치쇼핑과 MOU 체결

왼쪽부터 멸치쇼핑 김남중 총괄이사,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 오아시스마켓 안준형 사장, 마켓비 권대희 이사. [사진=중소기업유통센터]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온라인 판로지원 확대를 위해 오아시스마켓·마켓비·멸치쇼핑과 소상공인 온라인쇼핑몰 입점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의 주요 내용은 △소상공인 온라인 채널 활용 상품 판매촉진 △양사의 인프라를 활용한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 사업의 공동 정책 홍보·성공사례 발굴 등이다. 특히 이번 협약은 대기업 위주 온라인쇼핑몰 운영뿐만 아니라 중소·중견 온라인쇼핑몰 발굴·협업을 통해, 소상공인과 더불어 중소·중견 온라인 쇼핑몰도 지원하는 상생의 의미가 담겼다. 

중기유통센터는 이번 협약식에 참여하지 않은 11번가, 인터파크, 이베이코리아 등 온라인쇼핑몰 12개 채널사와도 서면협약을 통해 ‘소상공인의 디지털 전환을 위한 민간온라인쇼핑몰 입점지원’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 올해 정부 주도의 대형 행사에 중소·중견 온라인 쇼핑몰 14개 채널을 공모방식으로 추가 선정해 소상공인의 폭넓은 참여 기회를 제공할 방침이다. 

정진수 중기유통센터 대표이사는 "코로나19로 어려운 2020년을 보냈지만, 다양하고 실질적인 온라인 판로지원을 통해 내수 판로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에 도움이 돼 의미가 있었다”라며 "올해도 소상공인을 위한 온라인 지원사업을 확대해 상생협력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