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출마’ 서병수 “과거의 사람들 나와서 되겠나”…떨떠름한 중진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도형 기자
입력 2021-04-14 13:4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서병수 “중진들, 나서야 할 땐지 뒤돌아 보며 생각해야 될 때”

주호영 국민의힘 당대표 권한대행과 의원들이 14일 국회에서 열린 당대표 권한대행-중진의원 연석회의에 참석하고 있다. 왼쪽부터 정진석 의원, 정양석 사무총장, 주 권한대행, 박진, 홍문표, 서병수, 이명수 의원. [사진=연합뉴스]


4·7 재·보궐선거에서 승리를 거둔 국민의힘이 술렁이고 있다. 이번 선거에서 확인된 젊은 세대의 표심을 확장하기 위해 초선 대표론이 강하게 개진되고 있지만, 당권을 염두에 둔 중진 의원들은 별다른 입장을 내놓지 않고 있다. 불출마를 선언한 서병수 의원이 공개석상에서 퇴진론을 꺼내들자, 중진의원들은 불편하단 기색을 숨기지 못하고 있다.

5선의 서병수 의원은 이날 열린 권한대행-중진의원 연석회의에서 “이번 선거는 크게 본다면 산업화 세력과 민주화 세력의 퇴진을 국민들께서 정치권에 요구하는 게 아닌가 생각한다”면서 “좀더 새로운 사람들, 젊은 사람들이 국민들의 생각과 감각에 맞는 정치를 펼쳐달라고 하는 요구”라고 했다.

전대 불출마를 선언한 서 의원은 “현재 돌아가는 모양을 보면, 아무런 고민과 논의의 장도 없이 과거의 방식 그대로, 과거의 사람들이 나와서 지도부를 구성한다면 우리를 바라보는, 우리 국민들은 어떻게 생각하겠느냐”고 했다.

그러면서 “우리 중진들이 노력했고 혁혁한 성과를 거뒀지만, 이제 스스로 한 번씩 돌아보고 내가 지금 나서야 할 땐지 아닌지, 내가 나서는 게 당에 도움이 되는지 뒤돌아보며 생각해야 될 때”라고 했다.

사실상 이번 전대에 중진들이 출마해선 안 된다는 주장인데, 중진들은 편치 않은 입장을 내비쳤다. 주호영 권한대행은 회의 뒤 기자들과 만나 “의원들은 각자 자유로운 자기 얘기를 말씀하실 수 있는 것”이라는 원론적인 답변을 내놨다. 정진석 의원은 당 대표 출마에 대해 “고민해 봐야한다”고만 했다.

조경태 의원은 “선수가 중요한 게 아니고 사람이 중요한 것 아니냐”고 했다. 이어 “나는 초선 의원들보다 젊다. 나이가 53세다”라며 “(당직자를 폭행한) 송언석 의원에 대해 강력하게 징계하라고 한 사람이 조경태 말고 있느냐”고 물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