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기청정기의 계절...“전문업체 할인·알짜 혜택 챙기세요”

장문기 기자입력 : 2021-04-08 11:39
코웨이·쿠쿠홈시스, 라이브커머스·자체 특집전 등 소비자 공략
공기청정기 업계가 공격적인 마케팅을 펼치며 봄철 판매량 확대에 나선다.

코웨이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코웨이 청정 라이프’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날 특별전에서 소개되는 제품은 자가관리형 공기청정기(AP-1019C)와 미니 정수기(P-350N)로, 1인·소형가구를 위해 출시된 제품이다.

코웨이는 특별전으로 진행되는 만큼 최대 30% 제품 할인, 교체용 필터 추가 증정, 방송 중 구매 시 추가 할인쿠폰 증정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는 방침이다.

또한 이후 라이브커머스를 통해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기획 라이브를 이어갈 계획이다.

코웨이에 따르면 AP-1019C는 필터 세척·교체가 간편하고 동일 평형대의 기존 코웨이 제품보다 약 40% 크기를 줄여 공간 효율성이 높다. 지난해 세계 최대 기술 전시회 CES에서 혁신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류정기 코웨이 온라인영업팀장은 “이사와 결혼으로 소형가구의 환경가전 제품 수요가 많은 시즌에 맞춰 쇼핑 라이브를 통한 특별전을 마련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부담 없는 가격으로 코웨이 청정 가전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코웨이 청정 라이프 특별전 안내 자료.[사진=코웨이 제공]


같은날 쿠쿠홈시스도 ‘가격이 내린다’ 특집전을 통해 공기청정기 인기 제품을 특별가에 제공한다고 밝혔다.

쿠쿠몰에서 이뤄지는 이번 특집전은 10~30평대까지 다양한 면적을 위한 공기청정기 라인업으로 구성됐다.

이번 특집전의 주력제품인 T8700 공기청정기 제품은 동급 다른 제품보다 60%가량 작아진 크기로 공간 활용도와 실용성이 강화된 게 특징이다.

쿠쿠홈시스에 따르면 지난달 이 회사의 전체 공기청정기 판매량은 전월보다 52% 증가했다. 이 회사의 3월 공기청정기 판매량 중 43%가 T8700 제품이었다.

미세먼지가 심한 봄, 특집전 기획을 통해 지난달의 기세를 몰아 판매량을 더 끌어올리겠다는 전략으로 풀이된다.

쿠쿠홈시스 관계자는 “최근 발생한 14년 만의 최악의 황사와 봄철 미세먼지 농도가 높아지면서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공기청정기를 찾는 소비자들에게 쿠쿠 대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기 위해 이번 특집전을 기획했다”고 말했다.
 

쿠쿠홈시스 T8700 공기청정기.[사진=쿠쿠홈시스 제공]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