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3남 김동선, 한국학생승마협회 회장 당선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류혜경 기자
입력 2021-04-07 22:15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김승연 한화그룹 회장의 삼남인 김동선 한화에너지 상무보가 한국 학생승마협회 회장 선거에 출마해 당선됐다.

김 상무보는 7일 서울 송파구 올림픽공원 내 대한테니스협회 회의실에서 열린 제38대 한국학생승마협회장 선거에 출마했다. 이 자리에서 대의원 12명 중 11명의 지지를 받아 4년 임기의 회장으로 선출됐다. 학생승마협회는 초·중·고·대학 부문을 아우르는 대한승마협회의 산하 단체다.

김 상무보는 2006년 카타르 도하, 2010년 중국 광저우, 2014 한국 인천 아시안게임에서 마장마술 단체전 금메달, 인천 아시안게임 개인전에선 은메달을 획득한 선수 출신이다. 또한 2016년 브라질 리우데자네이루 올림픽엔 한국 승마 선수로는 유일하게 출전하기도 했다.

다만 이듬해 폭행 사건 등으로 대한승마협회의 징계를 받은 뒤, 한동안 국내 대회에 출전하지 않다가 2019년 복귀했다.

2017년 같은 이유로 한화건설을 퇴직했던 김 상무보는 지난해 말 한화에너지 글로벌전략 담당(상무보)으로 입사해 그룹에 복귀했다.

한편 김 상무보가 정식으로 학생승마협회장에 취임하려면 상위 단체인 대한승마협회의 인준 절차를 거쳐야 한다.
 

김동선 한화에너지 상무보. [사진=한화그룹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