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년 아주미디어그룹 데일리동방 직원 공개채용 2021.01.04(월) ~ 01.15(금), 18시까지 배너 닫기

LG화학·LG에너지솔루션 노사 '릴레이 헌혈'로 ESG경영 실천

윤동 기자입력 : 2021-04-07 09:50
LG화학과 LG에너지솔루션 노사가 함께 헌혈을 통한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실천에 나섰다. 양사는 국내 12개 사업장 임직원이 동참하는 노사 공동 릴레이 헌혈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전남 여수공장에서 시작한 이번 캠페인은 충남 대산공장과 서울 마곡R&D 캠퍼스, 여의도 본사 등을 거쳐 이달 말 오창·청주공장에서 마무리된다. 릴레이 헌혈은 하반기에도 한 번 더 진행될 예정이다.

양사 노사는 ESG 경영의 실천 방안을 함께 고민한 결과, 가장 도움이 절실한 분야 중 하나인 의료 현장 혈액 수급에 힘을 모으기로 했다. 실제 이날 기준 대한적십자사의 혈액 보유량은 3.9일 분량에 불과해 적정 수준인 5일분에 크게 못 미치는 상황이다.

코로나19의 장기화로 헌혈 인구가 갈수록 줄어드는 상황인 만큼 양사의 릴레이 헌혈은 혈액 수급 안정화에 크게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LG화학 관계자는 "사회를 더 안전하고 살기 좋은 곳으로 만들기 위해 양사 노사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이 자발적으로 나섰다"며 "절실한 도움이 필요한 곳을 찾아 앞으로도 도움의 손길을 내밀겠다"고 말했다.

한편 양사 노사는 릴레이 헌혈 외에도 지역 사회를 돕기 위한 자발적 모금 활동 '만원의 나눔', 주요 사업장 인근 마을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하는 '그린에너지 보급' 등 환경·지역사회·소외계층을 위한 지원 활동을 추진하고 있다.
 

서울 강서구에 소재한 LG사이언스파크에서 LG화학 직원이 릴레이 헌혈 캠페인에 참여하고 있다.[사진=LG화학 제공]


컴패션_PC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