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남도시개발공사, '청소년 대상 청소년 꿈성장 프로젝트 운영'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성남) 박재천 기자
입력 2021-04-06 11:3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정도서관 청소년 대상 진로 독서문화프로그램 운영

성남시 수정도서관 전경.[사진=성남시 제공]

경기 성남도시개발공사 산하 수정도서관이 4~11월까지 관내 초·중·고등학교 청소년을 대상으로, 진로 독서문화 프로그램인 청소년 꿈성장 프로젝트 운영에 나선다.

6일 공사에 따르면, 인공지능 시대를 살아가야 할 요즘 청소년들에게 책을 통한 행복한 삶과 미래, 직업 선택의 기준, 자신의 적성 찾기 등이 주된 골자다.

2021년 청소년 꿈성장 프로젝트는 공감과 상상 더하기 진로 라는 주제로 멘토 저자 강연, 찾아가는 청소년 행복학교, 꿈 발견 진로융합 프로그램으로 나눠 진행한다.

멘토 저자 강연으로 괴불주머니의 윤혜숙 작가를 초빙, 인공지능시대의 직업선택과 꿈을 찾는 법에 대해 알아본다.

찾아가는 청소년 행복학교에서는 4차 산업 혁명 시대에 필요한 문제를 해결하는 능력과 공감능력, 창의력 증진을 위해 상상훈련, 이야기 쓰기, 책 만들기 과정인 인문학적 상상력 스토리텔링 프로그램도 운영한다.

꿈 발견 진로융합 프로그램은 왜 꿈을 가져야 하고 어떤 공부를 해야 하는지 자기 이해를 시작해 나만의 학습법, 미래 직업 등 자신의 진로를 단계별로 탐색하고 지속적으로 발전시킬 수 있는 역량 강화교육이다.

한편, 공사 윤정수 사장은 “찾아가는 청소년 꿈성장 프로그램을 통해 청소년들이 책을 통한 자유로운 상상과 인문학적 교양을 쌓아 자신의 적성을 찾고 미래 사회를 대비하는 기회를 갖는데 적극적인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