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주목사고을시장 상인들, '비대면 판매'로 코로나 극복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나주)박승호 기자
입력 2021-03-17 14:34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지난해 4차례 시행 2000만원 매출···중기부 평가에서 A등급 받아

 

나주목사고을시장의 온라인 방송 모습[사진=나주시 제공]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통시장에 손님이 줄어 상인들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하지만 손 놓고 있을 순 없는 일.

전남 나주시 매일동에 있는 목사고을시장 상인들은 비대면으로 상품을 홍보하며 매출을 늘리고 있다.

이 곳 상인회에 따르면 전남지역 전통시장으로는 처음으로 지난해 4차례 유튜브 형식의 온라인 판매를 시도해 2000만원 정도 매출을 올렸다.

상인들에게는 ‘가뭄에 단비’ 같은 성과다.

매번 1시간 방송하는데 먼저 목사고을시장을 소개하고 인기품목인 홍어와 김치, 정육, 건어물을 차례로 소개했다.

상품을 소개하는 중에 공연도 곁들여 왁자지껄한 전통시장의 분위기를 낸다.
 

[사진=나주시 제공]

가장 많이 팔린 품목은 홍어와 김치다. 김치는 배추김치와 갓김치, 열무김치 3가지다.

그 결과 나주목사고을시장은 전국 특성화시장 육성사업 성과평가에서 A등급을 받았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지난 1월 전국 50여개 특성화 시장을 대상으로 평가한 것이다.

지난해는 중기부의 특성화시장 육성사업인 ‘문화관광형시장’에 선정돼 ‘왁자지껄 놀토장터’를 운영하고 ‘아이스팩 재사용’ 사업을 벌이며 다양한 활로를 찾았다.

한재필 나주목사고을시장 상인회장은 “지난해 성과를 바탕으로 오는 5월부터 매월 유튜브 방송을 하며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늘리려고 한다.”며 “지역경제의 한 축으로서 침체된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고 말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