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진욱 "공수처 검사 이달 내 임명…4월 수사 착수"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노경조 기자
입력 2021-03-09 10: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사 필요한 관심 사건들 있어"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이 9일 오전 정부과천청사 공수처로 출근하고 있다. [사진=연합뉴스]


김진욱 고위공직자범죄수사처(공수처) 처장은 9일 공수처 검사 선발과 관련해 "공수처가 빨리 수사해야 한다는 기대가 있어 가능하면 이달 내 임명까지 끝내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김 처장은 이날 오전 정부과천청사에 출근하면서 기자들과 만나 "구체적인 검사 면접 일정은 오는 12일 열리는 첫 인사위원회에 보고한 뒤 밝히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일정은 최대한 당긴다는 계획이다.

그는 "수사해야 하는 관심있는 사건들이 있다"면서 다음 달 초 수사 착수에 대한 의지를 내비쳤다.

김 처장은 김학의 전 법무부 차관 불법 출국금지 사건 처리 방향에 대해 "이번 주 늦지 않게 적절한 방식으로 밝힐 것"이라고 말했다. 또 '직접 수사도 할 수 있느냐'는 질문에는 "모든 가능성이 열려 있다"고 답했다.

서울중앙지방검찰청이 이 사건 피의자인 이규원 검사를 '윤중천 면담보고서' 외부 유출 혐의 등으로 수사하고 있다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선 "아직 검찰로부터 인지 통보가 온 것은 없다"고 말했다.

이에 '검찰이 이첩하면 함께 검토할 수 있느냐'고 묻자 "보도로 보자면 그렇다"며 "아직 수사 초기로 보이는데 당연히 관련 사건이고 중요 사건"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김 처장은 최근 공모에서 선발하지 못한 공수처 대변인직에 문상호 정책기획담당관을 전날 겸직 발령냈다고 밝혔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