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영선 "서울시청·LH도 전수조사할 것…尹, 어색한 사퇴"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조아라 기자
입력 2021-03-05 11:2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윤석열 사임 재보선 표심에 좋은 일 아냐"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사진=연합뉴스]


박영선 더불어민주당 서울시장 후보가 한국주택토지공사(LH) 직원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 차원의 조사를 예고했다. 또 윤석열 전 검찰총장이 지난 4일 전격 사임한 데 대해서는 "자연스럽지 않은, 어색해 보이는 사퇴"라고 했다.

박 후보는 5일 MBC 라디오 '김종배의 시선집중'에 출연해 광명·시흥 신도시 개발 부지에 대한 LH 직원의 투기 의혹과 관련해 "(서울시장이 되면) 서울시청 소속 공무원과 LH 직원에 대해서도 전수조사를 할 것"이라고 했다. 이어 박 후보는 "시민이 참여하는 감시기구를 만들어 내부 정보를 이용한 비리가 재발하지 않도록 감시할 것"이라며 "부당이익 적발 시 일벌백계를 위한 국회 차원의 확실한 입법이 필요하다"고 말했다.

아울러 박 후보는 윤 전 총장 사임과 관련해 "이 사퇴가 어떤 방향으로 나갈지 좀 더 지켜봐야 한다"고 했다. 다만 윤 전 총장의 행보가 4·7 재보궐선거 표심에 영향을 미칠 가능성에 대해서는 "좋은 일은 아니다"라고 답했다.

박 후보는 윤 전 총장과 가까운 관계라는 언론 보도와 관련해 "검찰에 계신 분들을 다른 분들보다는 잘 아는 사이"라며 "제가 국회 법사위에 오래 있었고, 법사위원장까지 했기 때문이다. 검찰과 여러 가지 우여곡절이 많았다"고 했다.

윤 전 총장은 지난 4일 오후 대검찰청 청사 현관에서 "오늘 총장을 사직하려 한다"며 "검찰에서 제 역할은 여기까지다. 지금까지 해왔듯이 앞으로도 제가 어떤 위치에 있든지 자유민주주의와 국민 보호하는 데 온 힘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에 문재인 대통령은 1시간여 만에 윤 전 총장의 사의를 수용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