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 그린론으로 3억달러 조달···수소 투자 박차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윤동 기자
입력 2021-03-04 14:10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수소·재생에너지 등 친환경 에너지 중심으로 사업을 확대하고 있는 SK E&S가 최근 그린론(녹색금융)으로 3억 달러(약 3300억원)를 조달하는 데 성공했다.

SK E&S는 산업은행, 수출입은행, NH농협은행으로 구성된 '해외 M&A·투자 공동지원 협의체(이하 협의체)'와 그린론 계약 체결을 통해 3억 달러 규모의 자금을 조달했다고 4일 밝혔다.

그린론은 재생에너지, 에너지 효율화, 수소 관련 인프라 등 친환경 사업 분야로 투자 용도가 한정된 대출을 뜻한다. 금융기관의 인증절차를 통과하기 까다롭고 세부적인 자금 관리도 필수적이지만, 장기적으로 환경문제 해결에 기여할 수 있다는 점에서 최근 글로벌 에너지 기업 및 금융기관들의 파이낸싱 트렌드로 주목받고 있다.

SK E&S는 그린론으로 확보한 자금을 미국 수소업체 플러그파워 지분 투자를 포함해 수소 사업을 확대하는 데 사용할 예정이다. 지난 1월 SK E&S와 SK㈜는 플러그파워에 16억 달러(약 1조8500억원)를 투자해 지분 10%를 확보, 최대주주로 올라섰다. 이번 그린론 협약으로 플러그파워 투자 재원을 안정적으로 마련할 수 있게 됐다.

SK E&S 관계자는 "주요 국책 은행들로부터 그린론을 성공적으로 조달한 것은 SK E&S 핵심 사업들의 미래 성장 가능성과 친환경성을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결과"라며 "앞으로 수소와 재생에너지 중심의 포트폴리오를 통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를 선도하는 글로벌 친환경 에너지 기업으로 도약하겠다"고 말했다.
 

유정준 SK E&S 대표이사 부회장.[사진=SK E&S 제공]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