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구 중구,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예방접종센터 설치·운영 업무 협약”

(대구) 이인수 기자입력 : 2021-03-02 18:09
3일 의료종사자 첫 화이자 백신 접종

대구광역시 중구 예방접종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 식(좌측부터 류규하 중구청장,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서영성 병원장). [사진=대구중구 제공]

대구 중구청(구청장 류규하)은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병원장 서영성)과 2일 대구동산병원 중회의실에서 안정적인 코로나19 백신 접종을 위해 대구광역시 중구 예방접종센터 설치·운영에 관한 업무 협약식을 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협약체결로 대구광역시 중구 예방접종센터의 효율적인 운영을 위하여 설치·운영과 관련해 의료 인력 지원 등 접종센터 운영 전반에 걸쳐 지역 내 긴밀한 협력체계를 구축하게 됐다.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서영성 병원장은 “대구동산병원이 대구 중구 예방접종센터로 지정된 것은 큰 의미가 있는 일이다”라며, “대구 지역 코로나19의 마무리를 지을 수 있는 의미 있는 일이다”라고 말했다.

이어 “중구를 나아가서 대구‧경북의 주요 접종센터 역할을 할 것으로 예상되는데, 그에 따라 성실히 그 임무를 수행하겠다”라고 밝혔다.

류규하 중구청장은 “정부의 접종계획과 백신 공급 일정에 맞추어 코로나19 백신 접종이 차질없이 진행될 수 있도록 지역 내 역량 및 자원을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코로나19 사태가 빠른 시일 내에 종식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지역 내 코로나19 환자 치료병원 종사자 3188명 중 계명대학교 대구동산병원 남성일 부원장, 정인자 간호부장을 시작으로 680여 명에 대한 1차 접종을 3일부터 5일까지 3일간 실시할 계획이며, 1차 접종자에 대한 2차 접종은 백신 수급 상황에 따라 3월 말에서 4월 초로 예정되어 있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