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호텔, 키오스크보다 더 빠르게 '온라인 체크인' 한다

기수정 문화팀 팀장입력 : 2021-03-02 08:09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 론칭

[사진=롯데호텔 제공]

코로나19 장기화에 고객 서비스가 핵심 산업인 특급호텔에도 변화의 바람이 불었다. 첨단 정보통신 기술을 적용하며 진화를 거듭하고 있는 것이다.

최근 호텔업계에서는 온∙오프라인의 경계가 희미해진 시대의 흐름에 맞춰 비대면 서비스가 가능한 인공지능 로봇을 들이는가 하면 키오스크를 배치해 접촉 없이 체크인과 체크아웃을 가능하게 하는 등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IT기술의 편리성을 대면 서비스에 적용하고 한층 완벽한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한 조치다.

롯데호텔 서울은 더 나아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APP)으로 예약한 고객의 편리를 위해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 서비스를 론칭했다.

기존 현장 체크인이 투숙 당일 오후 3시부터 가능한 것과 달리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은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을 통해 오전에 미리 등록할 수 있어 대면 체크인 절차를 간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체크인 정보를 미리 등록해둔 덕에 기다림 없이 프런트에서 객실 키만 받으면 된다.

이용절차는 3단계로 구분된다.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 또는 앱에 접속한 후 객실 예약을 진행한다. 예약자 투숙 원칙으로 1개 객실까지만 선택할 수 있다.

다음으로 투숙 당일 오전 9시부터 12시 사이에 롯데호텔 공식 홈페이지와 앱에 접속, 호텔 도착 예정 시간 등 투숙에 필요한 상세정보를 기입하면 체크인 등록은 완료된다.

이후 프런트에서 익스프레스 체크인 완료 화면을 보여주기만 하면 별도 절차 없이 간단히 객실 키를 수령할 수 있다.

롯데호텔 관계자는 "온라인 예약환경이 익숙한 밀레니얼 세대의 호텔 이용이 증가하면서 고객 편의성 증대 차원으로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을 론칭하게 됐다"며 "비대면 서비스를 선호하는 최근의 언택트 경향과 맞물려 롯데호텔을 찾는 고객들이 더욱 만족할 수 있도록 국내 전 체인호텔로 온라인 익스프레스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롯데호텔 서울은 온라인 익스프레스 체크인 론칭을 기념해 3월 한 달 동안 '리워즈 포인트 프로모션'과 '인스타그램 친구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기간에 롯데호텔 서울 홈페이지를 통해 예약 후 온라인 체크인을 1회 이상 이용해 투숙한 리워즈 회원에게 각 1000포인트($10 상당)를 추가로 적립해준다.

인스타그램 친구소환 이벤트는 롯데호텔 공식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댓글로 친구를 태그 후 온라인 체크인 론칭 소식을 남기면 응모가 완료된다.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댓글 중 추첨을 통해 커피 기프티콘(30명)도 준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