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술가들의 창작 과정을 만나는 ‘창작실험 과정과 공유’

전성민 기자입력 : 2021-02-25 17:46
연극·무용·음악·전통예술·다원예술 분야 예술가 14팀이 나누는 창작실험 2월 27일~ 3월 1일 3일간 공연예술창작산실 네이버TV 채널에서 라이브

[사진=예술위 제공]



예술가들이 창작 과정을 통해 새로운 영감을 제공한다.

한국문화예술위원회(위원장 박종관·이하 예술위)는 오는 27일부터 3월 1일까지 3일간 오후 2시부터 오후 8시까지 공연예술창작산실 네이버TV 채널을 통해 <창작실험 과정과 공유>의 온라인 발표회를 개최한다.

올해로 네 번째인 <창작실험 과정과 공유>는 예술가의 창작 과정을 지원하는 ‘2020 공연예술창작산실 창작실험활동지원’ 사업의 결과발표회다.

지난해 선정된 5개 분야(연극·무용·음악·전통예술·다원예술) 14개 예술단체는 창작실험 과정의 기록과 결과를 전문가 및 관객과 공유한다. 온라인 발표회는 작품 일부를 시연하는 ‘쇼케이스’, 창작 아이디어와 제작 과정을 발표하는 ‘피칭’ 등의 형태로 진행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실황 영상을 녹화해 스트리밍으로 공개하는 온라인 발표회를 진행하게 됐다. 별도의 예약 없이 네이버TV 공연예술창작산실 채널에서 라이브로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창작실험활동 발표 이후에는 작품에 대한 감상과 의견을 나눌 수 있는 ‘관객과의 대화’가 온라인 화상회의(ZOOM)를 통해 실시간으로 진행된다.

2월 27일에는 △김지훈 <탈춤LAB : 몸짓탐구> △공영선 <미래신화무용 ; SF무용제작기> △몸소리말조아라 <날, 깨워줘> △송남현 △장이주 <사악한 응시>, 2월 28일에는 △김동국 <숨다 프로젝트> △류재준(아파트2021) <2인 가극 ‘아파트2021’> △서현석 <아인슈타인의 그림자> △장수미<퀴어링 보이스_sensing&togethering> △공놀이클럽 <귀신, 극장, 아버지>가 발표를 갖는다.

3월 1일에는 △불세출 <장단의 해체작업과 움직임의 적용> △이진원(태싯그룹) <ㅋUNG ON LINE> △열혈예술청년단 <빈 도시의 멜로드라마 연작 리서치> △안경모 <민주주의 예행연습 Democracy Rehearsal : 제 1부. 해방정국>이 발표된다.

<창작실험 과정과 공유>의 자세한 정보는 온라인 프로그램북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컴패션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네티즌 의견 0
0 / 300

실시간 급상승

9.9초 더보기

아주 글로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