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도 운문댐 취수탑 내진공사 사고로 잠수부 1명 사망···사고원인 조사중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청도)김규남 기자
입력 2021-02-24 17:12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 수중 에어 리프팅 작업중 토사가 무너져 깔려 숨져

경북 청도군 운문댐 취수탑 내진공사에서 사고를 당한 K씨를 구조대원들이 구조하고 있다.[사진=김규남 기자]

지난 23일 오후3시 20분경 경북 청도군 운문면 대천리에 위치한 용수용 댐인 운문댐에서 취수탑 내진 공사중 토사가 쏟아져 작업하던 잠수부 1명이 사망하는 등 인명피해가 발생해 청도 경찰서에서 정확한 사고 원인 등에 대해 조사에 나섰다. 

이날 사고는 잠수부 K씨(남 39세 경기도 남양주시)가 운문댐 수중29m지점에서 에어 콤프레셔로 에어 리프팅 작업 도중에 갑자기 쏟아진 흙더미를 미쳐 피하지 못하고 깔려 일어난 사고다. K씨는 사고 발생 후 2시간여 만인 오후 5시 3분 경에 구조돼 청도 대남병원으로 이송 됐으나 이미 사망한 상태였던 것으로 알려졌다.

초동수사를 위해 출동한 경찰에 따르면 K씨는 경기도 남양주에서 이곳 청도 우문댐 취수탑 내진 공사의 일환인 관로 작업을 위해 투입돼 수중에서 고압 콤프레셔를 이용해 수중에서 뻘을 제거 하던 중 갑자기 쏟아진 토사를 미쳐 피하지 못해 변을 당한 것으로 추정 하고 있다.

이에 대해 경찰은 정확한 사망 경위와 작업에 있어 무리한 작업이 강행되었는지, 안전수칙은 준수했는지 심도 있는 조사를 진행 중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