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지식산업센터 광교Q캠퍼스 분양 앞둬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문은주 기자
입력 2021-02-09 11:11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광교Q캠퍼스 제공]


수익형 부동산에 대한 인기가 높아지면서 분양을 앞둔 ‘광교Q캠퍼스’에도 관심이 쏠리고 있다. 

광교Q캠퍼스는 경기 광교신도시 내 광교테크노밸리에 자리하는 지식산업센터다. 지식산업센터는 기존 아파트형 공장에서 명칭이 바뀐 것으로, 정보통신산업 등 첨단산업까지 입주할 수 있게 한 것이 특징이다. 오피스 대비 취득세 50%, 재산세 37.5%의 감면 혜택 등이 있는 대표적인 수익형 상품이다. 

이 단지는 광교신도시 도시지원시설 13-4-2, 3블럭에 지하 5층~지상 15층 연면적 4만4765㎡, 총 303호실과 근린생활시설 15실로 조성된다. 근린생활시설은 전체 연면적의 약 4% 비율로 타 지식산업센터에 비해 밀도 높은 투자가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광교Q캠퍼스가 들어서는 광교테크노밸리는 경기바이오센터, 차세대융합기술원, 한국나노기술원 등 바이오·의약·IT 연구 관련 기관이 입주해 있는 최첨단 산업단지다. 경기융합타운, 수원컨벤션센터와도 인접해 있어 인근 기관과의 클러스터 효과도 기대할 수 있다는 평가다. 

교통환경도 주목할 만하다. 광교Q캠퍼스가 들어서는 광교신도시는 골드라인으로 불리는 신분당선 광교역과 가깝고 창룡대로가 인접해 영동고속도로 동수원 IC와 용서고속도로 광교상현 IC, 수원북부순환로의 접근성이 용이하다. 신분당선 연장선(광교~호매실) 개통이 예정되어 있어 광교의 교통여건은 더욱 좋아질 전망이다.

광교Q캠퍼스는 태영건설이 시공할 예정이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