3만마리 해양생물 한눈에…아쿠아플라넷 광교, 이달 19일 오픈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기수정 문화팀 팀장
입력 2021-01-18 09:08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아쿠아플라넷 광교 메인수조[사진=한화호텔앤드리조트 제공]

한화호텔앤드리조트가 운영하는 아쿠아리움 브랜드 '아쿠아플라넷'이 수원컨벤션센터 단지에 상륙한다. 오는 19일 아쿠아플라넷 광교를 오픈하는 것.

서울과 일산, 여수, 제주 등에 아쿠아리움을 운영 중인 아쿠아플라넷은 전체 면적 6500㎡(약 1970평), 수조 규모 2000t의 광교점에 샌드타이거샤크, 작은발톱수달, 펭귄 등 210여종 3만마리의 해양 생물을 선보일 예정이다.

아쿠아플라넷 광교는 기본적인 생물 관람뿐만 아니라 생태교육과 체험활동에 참여할 수 있다. 생물 먹이 조리실은 오픈키친 형태로 구성했고, 해파리의 성장 과정을 연구하고 배워볼 수 있는 '젤리피시랩'도 공개 시설로 운영한다.

이를 통해 생물을 키우는 아쿠아리스트의 모습을 생생하게 보여줄 예정이다.

기존 예약제로 소수 관람객만 체험할 수 있던 메인 수조 상층부도 고객이 직접 관람할 수 있도록 구성했다.

아쿠아플라넷 운영총괄 김경수 상무는 "아쿠아플라넷 광교 오픈을 통해 수원시가 마이스(MICE) 산업단지로 변모하는 초석이자, 경기 남부 대표 관광시설로 자리매김할 것"이라며 "어느 곳에서도 볼 수 없던 특색 있고 교육적인 콘텐츠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