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베이코리아,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으로 독거노인 돕는다

기자정보, 기사등록일
김충범 기자
입력 2021-01-08 08:59
    도구모음
  • 글자크기 설정

[사진=이베이코리아]

G마켓, 옥션을 운영하는 이베이코리아는 쇼핑 취약계층을 지원하기 위해 브랜드사와 손잡고 진행 중인 '덕분에스마일' 캠페인이 큰 호응을 얻으며 총 1억2000만원 상당 후원을 이어가고 있다고 8일 밝혔다.

덕분에스마일은 이베이코리아의 익일 배송인 '스마일배송'의 고객들이 온라인 쇼핑을 통해 나눔에 동참하고, 취약계층의 얼굴에 미소를 찾아주자는 취지에서 마련한 캠페인이다.

스마일배송 판매 수익금 중 일부는 G마켓의 고객참여형 사회공헌기금인 '후원쇼핑'과 옥션의 '나눔쇼핑' 기금에서 출연, 도움이 필요한 곳에 사용된다.

첫 지원 대상으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상황에서 온라인 구매가 어려운 '쇼핑 사각지대'에 놓인 독거노인을 선정, 지난 1일 서울시립도봉노인종합복지관을 비롯해 7개 기관을 통해 총 500명에게 스마일키트를 지원했다.

이를 위해 제휴 브랜드사도 동참했다. 지난해 10월 LG생활건강과 1차 프로모션을 시작으로 이후 11월 P&G와 2차 프로모션, 12월부터는 유한킴벌리와 3차 프로모션을 진행했다.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에 힘입어 목표 기부 금액을 훌쩍 넘겼다는 것이 이베이코리아 측 설명이다. LG생활건강과 P&G가 추가 후원한 기금과 물품까지 포함하면 누적 1억2000만원 이상이 기부된다.

고객 참여로 조성된 기금은 쌀, 간편식, 생활용품, 위생용품 등 10만원 상당 물품으로 구성한 '겨울나기 생필품 스마일키트'로 조성되며, 밀알복지재단을 통해 코로나19로 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거어르신에게 전달됐다. 밀알복지재단은 장애인, 노인 등 사회적 약자들의 권리와 인간다운 삶을 보장하는 다양한 지원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이베이코리아 기업커뮤니케이션부문의 홍윤희 이사는 "한국의 노인 빈곤율은 OECD 회원국 중 가장 높은데, 올해는 코로나19에 한파까지 겹치며 독거노인들의 겨울나기가 더욱 힘들어졌다"며 "독거노인을 돕는다는 캠페인 취지에 공감한 브랜드사와 고객들의 적극적인 참여로 조금이나마 도움을 드릴 수 있게 돼 기쁘다"고 말했다.

한편 이베이코리아가 2014년 선보인 스마일배송은 평일 오후 8시까지 제품을 주문하면 익일 배송이 가능하며 생필품, 소형가전, 패션 등 다양한 상품을 구입할 수 있다. 최근 제주까지 전담배송 역량을 확대했다.

©'5개국어 글로벌 경제신문' 아주경제. 무단전재·재배포 금지

컴패션_PC
0개의 댓글
0 / 300

로그인 후 댓글작성이 가능합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닫기

댓글을 삭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이미 참여하셨습니다.

닫기

이미 신고 접수한 게시물입니다.

닫기
신고사유
0 / 100
닫기

신고접수가 완료되었습니다. 담당자가 확인후 신속히 처리하도록 하겠습니다.

닫기

차단해제 하시겠습니까?

닫기

사용자 차단 시 현재 사용자의 게시물을 보실 수 없습니다.

닫기
실시간 인기
기사 이미지 확대 보기
닫기